LF몰, 2차 해외명품 대전 진행… 최대 90% 할인유니클로, 2020 F/W 시즌 '라이프웨어' 매거진 발간아모레퍼시픽, 인삼 가공 기술 녹색인증 획득
-
◇ LF몰, 2차 해외명품 대전 진행… 최대 90% 할인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은 지난달에 이어 해외 면세품과 해외 명품을 판매하는 2차 해외 명품 대전 행사를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다.
LF몰은 지난달 정상가 900만원이 넘는 구찌 명품백을 9900원에 살 수 있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은바 있다.
이번 2차 해외 명품 대전은 더욱 다양한 해외 명품 브랜드와 면세 상품군을 확중했다. 총 800여개 해외 명품 브랜드의 약 20만개 상품을 정가 대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구찌 블랙 로고 프린트 남녀공용 백팩, 발렌시아가 미니토트백 등이 있으며 가격은 정가(LF몰 정상가) 대비 최대 90% 할인된 수준이다.
이벤트 기간 중 14일부터 18일까지 매일(주말 제외) 오전 10시, 특정 해외 명품 브랜드 상품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구매권에 응모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면세상품과 병행 수입 상품을 총 망라해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구매 고객에게는 기본 할인율(기획전 할인+첫 구매 고객 할인+앱 다운로드 할인 등 기존 할인과 중복 적용 가능) 이외에도 구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 7% 할인 쿠폰이 일괄 지급된다. -
◇ 유니클로, 2020 F/W 시즌 '라이프웨어' 매거진 발간
유니클로는 우리의 내일(Our Tomorrow)을 테마로 하는 2020 F/W 시즌 라이프웨어(LifeWear) 매거진을 발간했다.
2020 F/W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우리의 내일이라는 테마에 맞게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자는 메시지가 중심을 이룬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라이프웨어에 대한 이야기를 세계적인 음악가 류이치 사카모토, 사진작가 라이언 맥긴리, 패션 디자이너 질 샌더와의 인터뷰, 일러스트 아티스트 제이슨 폴란의 삶의 회고를 통해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2019 F/W 시즌 처음 출간된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매년 2회씩 발행되며, 이번 시즌에 발행된 세 번째 에디션은 9월 14일부터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 및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유니클로 APP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
◇ 아모레퍼시픽, 인삼 가공 기술 녹색인증 획득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과 해당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녹색기술 인증과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
창립 이래 오랜 기간 인삼 연구를 이어온 아모레퍼시픽은 2004년, 단시간에 6000기압의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유효성분을 추출하는 천삼화(天蔘化) 기술을 개발했다. 해당 기술은 진세노사이드 등 기능 성분 함량이 높은 고품질의 홍삼과 홍삼 농축액을 만들어주고, 인삼(수삼)을 쪄서 건조하는 기존 방식보다 추출 효율이 우수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초고압으로 인삼을 가공하는 천삼화 기술은, 기존 방식보다 홍삼 가공 공정을 단축해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을 약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열을 가하거나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고도 인삼에 잔류하는 토양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같은 기술의 우수성과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이번에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지속해서 천삼화 기술을 개선해 왔으며,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에서 출시한 여러 제품에도 적용했다. 홍삼과 인삼열매(부원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홍삼 앰플 ‘명작수’, 인삼열매와 홍삼을 한 포에 담은 인삼열매홍삼진액을 비롯한 10개 제품(명작수, 자음보액, 자음미단, 홍삼진액본, 홍삼진액청 스틱, 천삼액, 홍삼진액수, 명작수천, 인삼열매홍삼진액, 설화수 예생본앰플)도 이번에 천삼화 기술과 함께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
2013년 출시한 명작수는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다섯 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
◇ 애경산업, 전자레인지 클리너 '1분 스팀 클러너' 매출 34% 증가
최근 집에서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등이 인기를 끌면서 전자레인지의 가정 내 사용이 전보다 빈번해지고 있다. 전자레인지의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내부 세척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며 전자레인지 클리너 역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전자레인지 전용 클리너인 1분 스팀 클리너는 내부 매출액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34%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전자레인지 내부 세척의 중요성 증가와 간편하게 티슈 1장으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매출 증가의 원인으로 꼽힌다.2022년 시장 규모가 약 5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가정간편식 시장은 1~2인 가구 증가, 혼밥 및 혼술 문화 확산 등의 원인으로 성장세를 보여왔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외식 기피 현상으로 가정간편식 소비의 증가세가 크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가정간편식을 조리하는데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레인지의 사용이 늘어나며 전자레인지 관리를 위한 제품의 사용량도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