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상생소통·친환경경영' 등 3대 전략 담아내KT AI·빅데이터 기술, '따뜻한 기술 혁신' 분야 우수 사례 선정도
  • ▲ ⓒKT
    ▲ ⓒKT

    KT가 지난 1년간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향후 기업 가치의 성장성을 담은 '2020 KT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통합보고서는 기업 재무적 성과와 환경경영, 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성과를 통합 공개하는 자료로, 통신업계에서는 KT가 최초로 2006년부터 발간을 시작했다. 보고서는 최신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다.

    올해 통합보고서는 KT의 지속가능경영 추진목표를 '따뜻한 기술로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하는 국민기업'으로 제시하고 ▲고객중심 기술혁신을 통한 경제 성장 실현 ▲상생과 소통을 통한 건강한 사회 구축 ▲친환경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 등 3대 전략에 맞춘 분야별 활동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올해 보고서는 각 전략별 도전 과제마다의 대표 사례를 담았다. 대표적 예로 KT AI·빅데이터 기술은 'AI One Team'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생활, 산업 전반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따뜻한 기술 혁신' 분야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양율모 홍보실장 상무는 "앞으로도 KT는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국민기업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