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다른 기기와 연결 가능'노이즈 캔슬링, 에코캔슬링' 기능 탑재도
  •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자사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mini LINK)'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니링크의 특징은 미니멀한 '휴대성'과 연결을 통한 '확장성'이다. 언제 어디서든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원하는 기기를 카카오미니처럼 활용할 수 있다.

    미니링크는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과 보내기가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추천 받을 수 있다.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의 지식/생활 정보뿐 아니라 ▲ 알람/메모 등록 ▲ 배달음식 주문 ▲ 교통/길 찾기 정보 ▲ 어학 사전 ▲ 영화/TV 정보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미니링크를 차량이나 블루투스 스피커 등 외부 기기와 연결하면 미니링크의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외부 기기로 들을 수 있다.

    마이크 2개를 탑재해 이용자의 음성을 깨끗하게 처리해주는 노이즈 캔슬링, 에코캔슬링을 기본 탑재해 야외에서도 소음 방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 C'에 이어 '미니링크' 까지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감안해 지속적으로 AI 디바이스를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