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연재 구독 강화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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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많이 본 기사 순서로 띄우는 '랭킹뉴스'를 폐지, 새로운 추천 모델을 도입한다.

    네이버는 23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사 소비가 다양해지고 구독 언론사별 소비가 두드러짐에 따라 전체 기사에 대한 섹션·연령별 랭킹은 10월 중 폐지, 언론사별 랭킹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현재 정치·경제·사회 등 섹션별 '많이 본 뉴스'의 자리엔 각 언론사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 1건씩을 띄울 예정이다.

    기사 본문 하단에 보여지던 '언론사 전체 랭킹 뉴스'엔 새로운 추천 모델이 도입된다.

    네이버는 "앞으로 기자 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직접 주요 기사를 큐레이팅하고, 독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기자 개인 브랜딩의 중심 영역으로 자리 잡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