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코너, 친환경 매장으로 변모LG생건, 온라인 전용 메이크업 브랜드 론칭노스페이스, 따뜻한 '캐시미어 컬렉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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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리즈 코너, 친환경 매장으로 변모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의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시리즈 코너가 새로운 모습으로 시즌2를 맞이한다.

    2013년에 한남동에 오픈한 시리즈 코너는 당시 인기 있던 커피숍을 전면에 내세우는 등 기존 패션 플래그십 스토어의 공식을 탈피, 편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고객 친화적 매장으로 자리잡았다. 시리즈 코너 시즌2는 여기에 환경에 대한 고민을 더했다.

    시즌2는 디자인 스튜디오 유랩과 함께 ‘도시의 부산물’을 주제로 내부 디자인을 펼쳤다. 폐기 종이 상자, 철거 현수막, 공사현장의 폐자재와 같은 도시 안에서 버려지는 물건들을 인테리어 자재로 활용한 것.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택배 상자 4800 여개를 재활용해 의미를 더했다.

    폐기 종이 상자의 경우, 물과 함께 죽과 같은 형태로 녹여내 블록을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종이 블록은 시리즈 코너 메인 벽체로 사용하여 시리즈 코너 시즌2가 지향하는 바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시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현수막 또한 시리즈 코너의 새로운 자재로 변신했다. 용산구청에서 수거한 약 3000개의 현수막을 켜켜이 쌓아 단단한 선반과 매장을 꾸며주는 소품으로 만들어냈다.

    시즌2만을 위한 ‘시리즈 코너 익스클루시브’ 상품도 출시한다. 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와 시리즈의 협업 제품으로, 시리즈의 1년차 재고에 군용 낙하산이나 군복 등의 소재를 패치, 프린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우터부터 팬츠, 머플러까지 총 18총으로 구성했다. ‘킵 이태원(Keep It aewon)’을 슬로건으로 이태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헌정한다는 의미까지 담았다. 시리즈 코너 익스클루시브 상품은 봄여름(SS)시즌과 가을겨울(FW)시즌에 각 1회씩 선보일 예정이다.

    시리즈 코너 시즌2는 시리즈는 물론, 래코드, 뷰티 브랜드 ‘이솝’, 연남동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커피냅 로스터스’의 3호점, 4개의 브랜드가 자리한다. 숍인숍 구성 또한 여느 플래그십 스토어의 구성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중앙에는 팝업스토어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이 공간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의 소개부터 작품 전시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채운다는 계획이다.

    이날 시작하는 첫번째 팝업 스토어는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유랩과 함께 제작한 시리즈 코너의 도시의 부산물 소품이 전시되고, 한 켠에는 래코드와 1세대 디자이너 진태옥이 협업한 컬렉션을 소개한다. 남성복 기성복을 해체해 탄생한 여성 드레스 등 디자이너 진태옥의 업사이클링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시리즈 코너 익스클루시브 상품 또한 이 공간에서 소개된다.

    시리즈 유동규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시리즈 코너는 환경이라는 화두를 던져보고자 한다"며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표현하는 하나의 표식처럼 매장 자체가 울림을 줄 수 있도록 시리즈 코너 시즌2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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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생건, 온라인 전용 메이크업 브랜드 론칭

    LG생활건강이 온라인 화장품 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환경과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MZ 세대를 타겟으로 한 신규 브랜드인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를 선보인다.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인플루언서 바이럴, 검색광고,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포함 네이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온라인 대표 색조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는 모든 빛의 스펙트럼으로 일상의 순간에 찬란함을 더한다는 스토리를 담아 탄생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모든 제품이 글리터펄, 홀로그램펄, 쉬머펄 등 다양한 펄 소재를 활용해 반짝임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하이라이터’는 페이스라인을 따라 은은하게 차오르는 고급스러운 광채가 다채로운 입체감을 선사하고 쉬머, 글리터, 블러쉬 광 총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메이크업 룩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글린트 브랜드 담당자는 “글린트는 자칫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펄 메이크업 룩을 일상 생활에서도 자연스럽게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며, “온라인 브랜드의 특징을 살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을 통해 감각적인 비주얼 컨텐츠로 마케팅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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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스페이스, 따뜻한 '캐시미어 컬렉션' 출시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일상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하며, 올 가을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줄 ‘캐시미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섬유의 보석’이라고 불리며 고급 양복의 소재로 주로 쓰이는 캐시미어는 촉감이 부드러우면서 윤기가 나며 보온성이 좋다. 노스페이스 캐시미어 컬렉션은 노스페이스 고유의 기술 노하우에 천연 캐시미어 100% 소재가 더해져 탄생했다.

    재킷, 후드 및 팬츠 3종으로 구성되었고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색상과 은은한 광택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선사하고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대표 제품인 ‘시티 컴포트 캐시미어 후디(CITY COMFORT CASHMERE HOODIE)’는 남녀공용의 후디 스웨터로 감촉이 매우 부드럽다. 색상은 차콜과 라이트 베이지 2종이다.

    풀 집업 스타일의 ‘시티 컴포트 캐시미어 재킷(CITY COMFORT CASHMERE JACKET)’은 간절기 입는 아우터다. 색상은 차콜과 라이트 베이지 2종이다.

    루즈 핏의 조거 팬츠 디자인으로 출시된 ‘시티 컴포트 캐시미어 팬츠(CITY COMFORT CASHMERE PANTS)’는 재킷 및 후드의 상의 아이템과 함께 매칭하여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의 캐시미어 컬렉션은 기존의 아웃도어 시장에선 찾아보기 힘들었던 차별화된 제품군으로 편안함, 실용성 및 세련됨을 동시에 추구하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여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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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 NCT 127 색조 화보 공개

    네이처리퍼블릭은 전속모델 NCT 127과 함께한 ‘@HOME(At Home)’ 콘셉트의 메이크업 화보를 공개했다.

    ‘@HOME(At Home)’ 화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집 안에서 생활하는 NCT 127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깨끗한 피부 표현과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코지룩부터 남성미가 돋보이는 메이크업으로 마치 랜선 패션쇼를 연상케 하는 수트룩까지 반전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9인 9색 멤버 각자의 개성까지 더해져 더욱 특별하고 완성도 높은 화보가 완성됐다.

    이번 화보의 메인 제품인 ‘프로터치 킬링 포인트 섀도 팔레트’는 9가지 컬러와 매트, 쉬머, 글리터, 자개 등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돼 있다. 팔레트 하나로 다양한 느낌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고운 미세 입자 베이스로 가루 날림 없이 눈가에 부드럽게 발린다. 하루 종일 선명한 발색력으로 눈가를 화사하게 밝혀준다.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 커버 쿠션’은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뛰어난 진정 효과는 물론 마스크에 묻어남 없이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마스크 묻어남 방지 인체 효능 평가와 민감성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마스크 착용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국제 인증을 완료했다.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블랙야크, 트레킹화 ‘트래블러’ 와디즈 펀딩 화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와디즈 펀딩을 통해 공개한 트레킹화 ‘트래블러’가 오픈 동시에 목표 금액 100%를 달성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상에서 쉽게 여행을 떠나보자’는 콘셉트로 기획된 ‘트래블러’는 제품 기획 스토리를 전달하는 블랙야크 앰버서더 강하늘의 영상과 함께 지난 달 와디즈에 선공개 됐다.

    이후 사전 알림을 신청한 고객 수가 이미 목표치를 넘겼을 정도로 큰 주목을 받았으며, 5일 시작한 본 펀딩은 오픈과 동시에 100%를 달성, 현재 3400%를 넘긴 상태다.

    블랙야크와 국내 스니커즈 브랜드 크람(KRAM)이 손을 잡고 기술력과 디자인을 결합해 내놓은 ‘트래블러’는 가벼운 등산부터 여행, 일상생활까지 신을 수 있도록 등산화와 워킹화의 장점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재 ‘트래블러’는 와디즈에서 싱글세트, 커플세트 타입에 슈퍼 얼리버드, 얼리버드, 기본으로 총 6가지 리워드 펀딩이 가능하며, 26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