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수리비 보상한도 및 진행상황 확인 가능분실·파손 보험 앱 연결성 강화 통해 편리한 보상 신청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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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휴대폰 분실·파손보험 보상센터에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보이는 ARS를 통해 고객이 자주 물어보거나 먼저 확인해야 할 가입상품 정보 및 보상 진행 현황을 설명하고, 휴대폰 보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상한도와 지급될 보험금 등을 안내한다.

    또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앱과 연결성을 강화해 상담시간이 아니더라도 고객이 언제나 편리하게 보상신청을 할 수 있게 했다.

    휴대폰 보험을 이용하는 고객의 불편한 점도 대폭 개선했다. 보상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팩스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는 '모바일 팩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파손보상 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LG전자·삼성전자와 수리비 정보를 연동해 쉽고 빠른 보상처리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분실·파손 고객전담 상담센터를 2018년 3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휴대폰 분실 시 이용정지 ▲분실 휴대폰을 되찾는 방법 안내 ▲보험 보상·임대폰 비대면 신청 등을 안내하고 있다. 

    이종서 LG유플러스 고객유지담당은 "휴대폰 이용 시 겪는 가장 큰 고충이 분실·파손인데 고객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