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SW 교육 콘텐츠 및 솔루션 개발 등 협력
  • KT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SW·AI 교육 확산 및 활성화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AI·SW 교육 콘텐츠 및 솔루션 개발 ▲예비·현직 교원 대상 AI·SW 교육 역량 강화 ▲AI·SW 문화 확산 프로그램 운영 등에 지속적으로 협력한다.

    지난해 KT는 통신사 최초로 AI 코딩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AI 코딩팩과 AI 코딩블록 등을 출시하며 AI 교육 시장 공략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AI·SW 교육 정책 및 콘텐츠 연구개발을 전담하고 있다. 

    KT는 11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0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해 온라인 전시관 및 체험수업 운영 등 AI 코딩교육을 진행한다. 또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교원 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학교 속에 녹아드는 인공지능 교육연수'에 참여해 AI 코딩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SW교육 페스티벌은 AI·SW 교육에 대한 이해 증진과 사회 전반에 AI·SW 교육 활성화 붐 조성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구현모 KT 대표는 "AI 시대에는 AI 기술 발전도 중요하지만 AI 인재 양성은 기술 발전 못지 않게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AI 코딩을 비롯한 AI 교육 확산을 통해 국내 AI 인재 양성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