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취향 맞춰 브랜드 정체성 재정립전용 서체 및 디자인 템플릿 제공
  • ▲ ⓒKT
    ▲ ⓒKT
    KT는 영(Young)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특화 브랜드 'Y'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지난 2016년부터 1020세대를 위한 다양한 Y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리뉴얼한 'Y 2.0'은 특별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한 것이 특징이다.

    Y 2.0 BI(브랜드 아이덴티티)에는 'Your Own Spotlight(너만을 비춰줄께)'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자신의 무대에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개성을 담아 제작됐다.

    KT는 이날 Y브랜드 웹페이지를 오픈한다. 무료 서체를 비롯해 PPT 템플릿과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굿즈 등을 선보인다. 

    전용 서체인 'Y 너만을 비춤체'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과 젊음을 표현했다. 또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그림 문자)를 생동감 넘치는 특수기호로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서체와 PPT 템플릿은 Y 브랜드 웹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KT는 Y 2.0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Y굿즈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에코플리스 무릎담요와 보온병 등 캠핑아이템과 코듀로이 모자, 크로스백 등 패션아이템 4종을 각각 500명에게 증정한다.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과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7일까지 총 5주간 리플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조던 1 레트로 하이 트래비스 스콧' 스니커즈 10족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KT 공식 대리점에서는 Y일러스트를 활용한 Y스티커팩 8종을 오는 4일부터 제공한다.

    이성환 KT 5G·기가사업본부장은 "KT는 Y브랜드를 통해 새로움을 지향하는 1020고객을 '힙(Hip)한 감성'으로 재정의했다"며 "매거진과 이벤트 기능을 강화하는 등 1020세대를 위한 전용 혜택을 대폭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