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업체 JD파워 발표
-
기아자동차가 중국 서비스 관련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기아차는 시장조사 업체 JD파워가 발표한 중국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지난 3월부터 6개월간 1 대 1 인터뷰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2016년 3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차를 산 도시 70곳, 3만2702명을 대상으로 했다.기아차는 △예약 △입고 응대 △서비스 인원 △딜러 시설 △서비스 가치 △서비스 품질 등 서비스 관련 6가지 항목에서 779점을 받았다. 일반 브랜드 39개 중 1위를 차지했다. 독일 아우디, 랜드로버 등 고급 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브랜드 순위는 2위를 기록했다.회사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며 ”경쟁력을 높이고 판매 확대 및 회복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기아차는 지난해에 이어 중국 고객 만족도 조사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