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업체 JD파워 발표
  • ▲ 기아자동차 중국 판매 거점 ⓒ기아차
    ▲ 기아자동차 중국 판매 거점 ⓒ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중국 서비스 관련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기아차는 시장조사 업체 JD파워가 발표한 중국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부터 6개월간 1 대 1 인터뷰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2016년 3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차를 산 도시 70곳, 3만2702명을 대상으로 했다.

    기아차는 △예약 △입고 응대 △서비스 인원 △딜러 시설 △서비스 가치 △서비스 품질 등 서비스 관련 6가지 항목에서 779점을 받았다. 일반 브랜드 39개 중 1위를 차지했다. 독일 아우디, 랜드로버 등 고급 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브랜드 순위는 2위를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며 ”경쟁력을 높이고 판매 확대 및 회복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지난해에 이어 중국 고객 만족도 조사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