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194억, 전년비 19.2% 늘어결제·커머스 사업 성장세 지속
  • NHN은 지난 3분기 매출 4194억원, 영업이익 274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2%, 영업이익은 24.5% 증가한 수치다. 

    3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게임 매출은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코로나19'에 따른 PC방 영업 중단 등에도 불구, 규제 환경 변화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1004억원을 기록했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 오더, 페이코 쿠폰 등 NHN페이코 매출 성장세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PG 및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 NHN에이스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7.9% 상승한 1689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3분기 페이코 거래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고, 그 중 오프라인 결제 규모는 같은 기간 2배 이상 성장하며 전체 결제의 14% 비중까지 확대됐다.

    커머스 부문은 에이컴메이트의 광군제 대비 물량 선주문 등 B2B 매출 호조와 NHN 글로벌의 온라인 채널 수요 증가, NHN고도 주요 가맹점의 지속적인 거래규모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1.5% 성장한 739억원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콘텐츠 부문과 기술 부문에서는 각각 425억원, 392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정우진 NHN 대표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유례없는 상황 속에서 외부 환경에 대한 빠른 대응과 새로운 기회 모색에 주력하며, 비대면 시장 확대에 힘입어 결제 및 커머스 사업의 괄목할 만한 성과가 두드러졌다"며 "NHN은 종합 IT기업으로서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을 위해 필요한 대내외적인 변화를 적극 검토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