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유업,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 오픈 1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매일유업은 국내 최초 아기똥 특화 상담 서비스인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 오픈 10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은 2010년 매일유업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협업해 개발한 서비스다. 아기의 변 상태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과 상담을 제공하며, 이 과정에 대해 특허를 받기도 했다.
올해 상반기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core) 최상위권인 88점을 달성하며 양육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기의 변은 아기 건강의 바로미터로서, 아기의 건강 상태를 살피는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기의 변은 성인의 변과 다르게 대체로 묽으며 그 색깔도 매우 다양한 특성이 있다.
예를 들어 녹색을 띄는 녹변은 많은 초보 양육자가 걱정하는 현상이지만, 대부분 정상 범주의 변인 경우가 많다. 배변 횟수 또한 모유 수유 중인 아기를 기준으로 2~3주에 1회부터 하루에 12회까지 다양하다.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은 초보 양육자가 맞닥뜨리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매일유업의 고객 감사 이벤트는 ‘숨은 글자 찾기’, ‘SNS 공유하기’, ‘아기똥 고민 상담’의 세 가지로 구성됐다. 오는 27일부터 12월17일까지 매일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2월21일 발표한다. -
◇ 농심, ‘신라면블랙 두부김치’ 출시
농심이 신제품 ‘신라면블랙 두부김치’ 를 출시했다. 지난 8월 선보인 용기면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를 봉지라면으로 새롭게 내놓은 것이다.
신라면블랙 두부김치는 신라면블랙의 깊고 진한 국물에 두부김치찌개의 맛을 접목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와 아삭아삭 씹히는 김치를 풍성하게 넣어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찌개의 맛을 구현했다.
농심은 코로나19 의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자신만의 기호에 맞게 조리법을 바꿔서 즐기는 모디슈머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신라면블랙 두부김치가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풍성한 한끼 식사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하이트진로, 남프랑스 유기농 내추럴와인 3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남부에서 생산된 내추럴와인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 3종은 모두 친환경 또는 유기농으로 생산된 내추럴와인이다. 남프랑스의 천재 양조가 제프 까렐이 만든 '아뷔드네 2018'은 천연효모만으로 발효하고 와인생산의 모든 과정에서 이산화황을 첨가하지 않았다.
제프 까렐은 프랑스 남부 랑그독 루씨용을 비롯 보르도와 부르고뉴 등 유명산지에서 많은 와이너리의 자문을 하며 와인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대표적 스타 양조가다.
출시하는 와인마다 로버트 파커 등 유명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으며 천재양조가로 불린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뷔드네 역시 로버트파커가 90점으로 평가하고 '2019 프랑스 와인과 미식 콩쿠르'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샤또 보쉔은 프랑스 남부 론 지역에서 18세기부터 내려온 가장 오래된 전통의 와이너리다. 포도를 생산하는 모든 과정에서 생태계의 흐름에 특별히 많은 공을 들인 친환경 와인으로 친환경 인증등급의 가장 높은 레벨인 3등급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샤또 보쉔 꼬뜨 뒤 론 성실핏 2019'는 샤또 보쉔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내추럴와인으로 이산화황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총 3800병 한정 생산했다.
'본투비와인'은 1891년부터 남프랑스 랑그독 꼬르비에르 부뜨냑에 정착해 와인을 생산해온 가족 경영 와이너리 샤또 오이유 로마니의 제품이다.
랑그독 최초의 여성와인메이커인 자끌린 여사가 품질개선에 힘썼다. 2001년부터 피에르 보리가 합류해 부뜨냑 지역의 60㏊ 포도밭을 모두 유기농법으로 관리하고 수확량을 제한하며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내추럴와인 3종은 12월초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숍을 통해 판매된다. -
◇오비맥주, 일러스트레이터 주노와 '카스 제로' 캠페인오비맥주는 비알코올 맥주 '카스 0.0' 출시를 기념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주노와 손잡고 다음달부터 '스마트 초이스 온라인 캠페인'을 선보인다.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고 저도주와 비알코올 제품을 찾는 젊은이들의 트렌드를 주노의 젊고 참신한 일러스트로 표현할 예정이다. 맥주의 맛과 풍미는 즐기고 싶지만 운동 전후, 다이어트, 시험을 앞둔 상황이라면 '카스 제로'가 적합한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일러스트 형식의 카드 뉴스로 총 4차례에 걸쳐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한다.카스 제로는 오비맥주가 국내 판매량 1위인 국민맥주 '카스'의 이름을 걸고 선보인 첫 비알코올(Non-alcohol) 맥주다.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로 제조하고 맥주와 동일하게 발효와 숙성 과정을 거치지만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해 맥주 고유의 풍미와 청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