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인증기반 디지털 우편발송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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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은 오는 15일부터 시중은행 최초로 종이우편물 발송방식을 개선한 ‘본인인증기반 디지털우편발송(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예금·대출 등 각종 안내문을 고객이 신청한 주소로 우편 발송해 왔지만 정부의 규제샌드박스 허용에 따라 카카오페이·KT와 협력해 모바일 기반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는게 우리은행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본인인증을 통한 디지털 안내장을 카카오톡 메시지와 문자메시지(SMS)로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고객 부재나 이사 등으로 우편물을 제때 받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우편물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 우편 안내장의 용지로 사용되는 종이 사용을 절감하고, 우편물 제작과 발송에 따른 비용과 시간이 감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다양한 종이 안내장 중 대출금 만기 안내를 비롯한 21종에 대해 먼저 시행하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내년 3월부터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