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반 ‘손님경험 조사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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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은행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메신져로 영업점 방문 고객에 대한 모바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조사방식을 기존의 전화통화에서 카카오톡 문자로 확대했다.

    하나은행 또 영업점을 방문해 거래한 고객에게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를 전송해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즉시 접수하고, 해당 영업점과 직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내년 1월 초부터는 투자상품의 완전판매를 위해 전화통화방식으로 실시하던 해피콜서비스에도 모바일 방식을 추가해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비대면 거래(인터넷/모바일 뱅킹, 자동화기기, 콜센터) 이용 후 고객만족도도 문자메세지를 통해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상품·서비스에 대한 거래경험 조사, 은행 이미지 조사 등 고객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피드백을 정착화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