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드빈치 유기농 아기치즈’ 리뉴얼 출시풀무원샘물, 환경부와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정착 위한 MOU삼양식품, 장학금 전달 및 그림공모전 진행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드빈치 유기농 아기치즈’ 리뉴얼 출시

    남양유업은 국내 최저 수준 나트륨과 국내 최대 수준 고칼슘으로 더욱 새로워진 ‘드빈치 유기농 아기치즈’를 리뉴얼 출시했다.

    2017년 질병관리본부 소아청소년 성장도표에 따르면, 0~4세 사이에 아이들의 성장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어, 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드빈치 유기농 아기치즈’는 월령에 맞춘 단계별 과학적 영양 설계로, 국내 최대 수준 고칼슘을 자랑한다.

    또한 단계별로 맞춘 국내 최저 수준 나트륨 함유로 담백한 치즈 맛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준다.

    이외에도 ‘드빈치 유기농 아기치즈’는 성장호르몬(rBST)를 사용하지 않은 자연방목 젖소의 유기농 자연치즈를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유기농 제품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 ▲ ⓒ풀무원샘물
    ▲ ⓒ풀무원샘물
    ◇ 풀무원샘물, 환경부와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정착 위한 MOU

    풀무원샘물이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의 조기 정착에 기여하고자 환경부와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에 나선다.

    풀무원샘물이 맺은 이번 협약에는 환경부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그리고 총 21개의 먹는샘물 및 음료 생산·유통업체가 참여했다. 오는 25일부터 시행되는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의 실행 방안과 친환경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이 목적으로, 협약 참여자들은 지난 22일 비대면으로 MOU를 체결했다.

    풀무원샘물은 환경을 보호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을 알리기 위해 이번 협약에 참가했다.

    현재 풀무원샘물 홈페이지에서 페트병 분리 방법을 안내한 팝업 메시지를 게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자사 블로그, 디지털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에 대한 내용을 알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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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양식품, 장학금 전달 및 그림공모전 진행

    삼양식품이 삼양원동문화재단, 삼양이건장학재단과 함께 장학금을 전달하고 그림공모전을 진행했다.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지난 18일 밤골아이네공부방 지역아동센터, 성북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장학금 51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연말을 맞아 진행된 온라인 바자회와 맛있는 나눔 모금함을 통해 삼양식품 임직원이 직접 재원을 마련했다.

    앞서 15일에는 원주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 5명에게 15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원주 꿈의 오케스트라에서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단원을 추천받아 장학생으로 선정했다.

    삼양식품과 삼양이건장학재단, 삼양원동문화재단은 '면요리 그림공모전'을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지역 소외 계층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창의력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삼양이건장학재단, 삼양원동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삼양식품이 후원했다.

    공모전은 삼양원동장학재단 정기기부처 시설에 소속된 학생을 유소년과 청소년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각 부문별 대상으로는 이산 학생(유소년 부문), 나현주 학생(청소년 부문)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상금과 상장, 기념품이 제공됐다. 수상작은 삼양이건장학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 ▲ ⓒ본아이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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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죽&비빔밥, 500호점 돌파… 화성조암점 오픈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이 지난 23일, ‘화성조암점’을 오픈하며 전국 매장 500호점을 돌파했다.

    본죽&비빔밥은 죽과 비빔밥 메뉴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복합 매장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외식 공간이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지난 3월 광주 충장로점 400호점에 이어 약 9개월만에 이번 ‘화성조암점’을 오픈하며 빠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본죽&비빔밥의 세련되고 깔끔한 카페형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을 저격함은 물론, 계절적 상호 보완으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립해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이끌어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에게 검증된 상권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컨설팅을 진행을 통해 최적의 상권 솔루션을 제안한 것이 주효했다. 회사에 따르면 오픈 이후 5년 이내 생존율이 타 외식업의 경우 29.2%인 것에 비해 본죽 브랜드의 경우 90.7%로 3배 이상 높은 생존율을 기록했다.
  • ▲ ⓒ오뚜기
    ▲ ⓒ오뚜기
    오뚜기는 국물처럼 떠먹는 이국적이고 깊은 맛의 ‘오즈키친 스프카레’를 출시했다. 

    ‘오즈키친 스프카레’는 추운 지방에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먹는 ‘스프카레’를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밥에 비벼먹는 카레가 아닌 스프처럼 떠먹는 카레로 더욱 이국적인 향신료의 깊은 맛이 특징이다. 

    국산 닭다리, 닭날개가 하나씩 통째로 들어있으며, 슬라이스 연근, 감자, 길쭉한 당근, 메추리알 등 레토르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풍부한 건더기가 큼직하게 들어있어 더욱 맛있는 제품이다.

    진한 닭육수에 오뚜기가 비법 비율로 직접 블렌딩한 다양한 향신료로 스프카레 전문점의 이국적인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 ⓒ메가커피
    ▲ ⓒ메가커피
    ◇ 메가커피, 가맹점과 상생… 40개 품목 공급가 인하

    메가커피는 가맹점을 지원하고자 원재료 및 부자재 총 40개 품목의 가맹점 공급가를 대폭 인한다.

    이는 올해 1월에 이어 진행하는 것으로, 환산하면 2020년 공급가 기준 약 4억1000만원에 달한다. 할인 품목은 다양한 원재료 및 소스, 아이스컵, 비닐 캐리어, 종이 캐리어 등 배달에 많이 사용되는 부자재 등으로 구성됐다.

    메가커피는 2017년 테이크 아웃용 컵 등 총 19개 품목 인하를 시작으로, 2018년 17개, 2019년 15개, 2020년 32개 등 총 83개 품목을 지속적으로 인하하며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메가커피는 가맹점 운영 환경 개선을 위해 노후화된 인테리어를 리모델링 할 수 있도록 1개 가맹점당 최대 500만원 지원키로 전격 결정했다. 외∙내부 도장, 벽면 디자인 리뉴얼 등 리모델링이 가장 필요한 부분에 대해 100개 가맹점의 접수를 받아 내년 3월까지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로나19 발생 직후 긴급 비상대책반을 구성한 메가커피는 각 가맹점의 피해 규모와 애로사항을 신속히 파악,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여 진행 중이다. 올해 3월에는 메가커피 전 가맹점에 지원금 100만원과 방역 물품을 전달하고, 추가로 피해가 가장 컸던 대구, 경북지역 가맹점에는 원두 20kg을 무상 지원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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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네켄, ‘2020 홀리데이 캠페인’ 진행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연말 시즌을 맞아 모두가 힘들었던 한 해를 위로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연말을 응원하는 ‘2020 홀리데이 캠페인(2020 Holiday Campaign)’을 진행한다.

    하이네켄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는 소중한 연말 풍경을 담은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이 변한 2020년이었지만, 가족과 함께 티격태격하며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음식을 만드는 등 ‘여전히 그대로인’ 따스한 연말의 모습을 하이네켄 특유의 감성으로 위트 있게 담아냈다. 
     
    하이네켄은 이번 홀리데이 캠페인 영상을 통해 가족과 집에서 보내는 연말 풍경을 보여주는 한편, 밖에 나가지 않고 집안에서도 연말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는 하이네켄 ‘비어칵테일 레시피’도 공개했다. 이번 비어칵테일은 하이네켄과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의 간단한 조합으로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홈바 분위기를 연출하여 특별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이네켄 관계자는 “올 한 해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이 바뀐 연말에 가족과 함께 서로를 위로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2020 하이네켄 홀리데이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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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르노리카 코리아 “절제된 음주로 연말연시 보내세요”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홈페이지를 통해 안전한 연말연시를 위한 건전 음주수칙을 공개하며,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이는 페르노리카 그룹이 본사 차원에서 전개하는 ‘드링크 와이즈(Drink Wise)’ 캠페인의 일환으로, 음주 빈도가 높아지는 크리스마스 연휴와 연말연시를 맞아 대중들에게 건전한 음주 방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건전 음주수칙에는 음주운전 및 미성년자, 임산부 음주 예방을 비롯해 개인의 음주 선택권 존중과 같은 책임음주 메시지가 담겨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반영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과 비대면 ‘랜선 술자리’ 시 과음 예방을 위한 팁들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콘텐츠는 이날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