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솔루션 선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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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자사 브랜드호텔이 300호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야놀자 측은 "그동안 체계적인 호텔 운영 노하우와 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솔루션 제공을 통해 점주들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며 "그 결과 사업 첫 해 9개점으로 시작한 야놀자 브랜드호텔이 이달 초 300호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야놀자 브랜드별로는 대중적 브랜드인 '브라운도트'가 전체 브랜드호텔 중 약 30%를 차지해 가장 놓은 비중을 보였다. 지역별로는 부산(25%), 경기(20%), 서울(11%) 순이다.

    야놀자 브랜드호텔은 클라우드 기반 호텔 운영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소프트웨어를 서버에 직접 설치·운영) 방식 대비 설치가 쉽고 유지 보수가 용이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운영 효율 제고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자체 개발한 호텔 자동화 솔루션인 '와이플럭스(Y FLUX)' 도입을 통해 비대면 호텔 운영이 가능한 환경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