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안산선 개통예정…다수 초·중·고교 인접 반월국가산단·종근당공장 등 직장인 배후수요 풍부
  • ▲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 투시도. ⓒ 중흥건설그룹
    ▲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 투시도. ⓒ 중흥건설그룹

    중흥건설그룹 계열 중흥토건이 오는 19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장하고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3 주택재건축구역서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를 본격 분양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주택전시관은 운영하지 않으며 추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관람이 허용될 예정이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0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9개동·총 1021가구 규모며, 이중 869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 강점은 교통환경이다. 일단 서안산IC·군자IC·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인접해 있어 교외이동이 수월하며, 지하철 4호선 초지역·안산역과 서해선 선부역을 통해 수도권 곳곳을 오갈 수 있다.

    여기에 안산시와 시흥시·광명시를 지나 서울구로디지털단지 및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이 오는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복합시설이 단지와 지근거리고, 한도병원·고대안산병원·안산시청과도 가깝다.

    자녀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인다. 선일초·석수초·중·관산중·선부고 등 다수 초·중·고교가 단지를 둘러싸고 있다. 게다가 반월국가산업단지·안산디지털파크·종근당바이오안산공장 등 업무지구와 인접해 직장인 배후수요도 풍부한 편이다.

    한편, 단지는 남향위주 동배치와 4베이 구조로 조성되며, 전용 59㎡·84㎡ 중소형 평형대로 꾸려졌다. 또 입주민 생활안전을 위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되며, 주민운동시설·어린이집·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더해질 예정이다.

    분양일정은 내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해당지역, 4일 1순위 기타지역, 5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1일이며, 정당계약은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이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