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BSK 200호점 돌파SPC 배스킨라빈스, 3월 이달의 맛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 출시오뚜기, ‘열라만두’ 출시
-
◇ BBQ, BSK 200호점 돌파국내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는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가 200호점을 오픈했다.BSK는 전송(배달) 및 포장 전문 매장으로 지난해 6월 공식 론칭 이후, 6개월만인 12월에 100호점을 오픈한 바 있다. 100호점 오픈으로부터 단 3개월만에 이번 200호점 돌파를 달성하며, 코로나19 속 창업 시장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5000만원 내외의 자본금으로 시작할 수 있는 BSK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고용 한파 속에서 창업으로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2030세대에게 특히 각광받고 있다. 실제 BSK의 계약자 절반 이상이 2030세대이며, 기존 외식업 종사자는 물론 의류업, 여행업, 체육업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층들이 BSK로 창업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BSK는 내점(홀) 고객 없이 전송(배달)과 포장만을 전문으로 해 매장 운영 및 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이 뛰어나 초기 투자비용 대비 높은 수익을 보이고 있다.
-
◇ SPC 배스킨라빈스, 3월 이달의 맛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 출시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3월 이달의 맛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길림양행의 ‘허니버터 아몬드’와 손잡고 좋은 품질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미국 애니메이션 ‘위베어베어스’의 곰 캐릭터를 활용해 ‘꿀맛을 즐기는 곰’ 콘셉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이달의 맛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는 달달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진한 풍미의 ‘버터 스카치(Butterscotch, 캐러맬의 한 종류) 아이스크림’에 ‘허니버터 아몬드’ 토핑을 쏙쏙 넣었다.이와 함께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와 우유를 블렌딩한 음료 위에 허니버터 아몬드 크런치를 듬뿍 올린 ‘허니버터 아몬드 블라스트(5100원)’와 길림양행의 인기 제품 ‘카라멜 아몬드’와 ‘와사비 아몬드’ 등을 활용한 ‘미니 아이스 모찌 허니버터 프렌즈(3900원)’도 추가로 선보인다. 이색 견과류의 맛을 달콤한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완벽 재현했다.
-
◇ 오뚜기, ‘열라만두’ 출시오뚜기가 오뚜기 열라면의 화끈한 맛을 만두로 구현한 ‘열라만두’를 출시했다.열라만두는 오뚜기의 인기 라면인 ‘열라면’의 맛을 만두로 출시한 제품이다. 열라면 베이스 분말에 돼지고기와 양파, 양배추, 대파, 무 등 다양한 채소로 조화로운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열라면의 맛있는 매운맛에 하늘초 고춧가루를 더해 깔끔하면서도 화끈한 맛을 살렸다.진공 반죽을 이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가 일품이며, 군만두로 튀기면 바삭 하게 즐길 수 있고 찜기에 찌면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에 조리가 가능하여 더욱 편리한 제품으로, 맥주안주로도 좋고 전골요리에 넣어 조리하면 더욱 화끈하고 맛있는 만두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뚜기 ‘열라만두’는 홈플러스에서 구매 가능하다.
-
◇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초보 부모 위한 ‘신생아 케어법’ 랜선 강의남양유업이 오는 9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육아가 낯설고 서툰 초보 부모들을 위한 ‘신생아 케어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이번에 진행되는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에서는 산모, 신생아 관리사인 박길자 관리사가 출연하여 신생아 목욕법, 기저귀 갈이, 소독 등 신생아 케어법을 강의한다.특히 이번 강의는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한 초보 부모에게 도움이 될 다양한 육아 노하우 등을 알려줄 예정으로, 강의는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진행이 될 예정이다.본 방송 이후 당일 11시 30분부터는 남양 ‘임신육아교실’ 인스타그램 계정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사전 신청 회원들 중 라이브 방송 참여자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
◇ 풀무원푸드머스, ‘영유아 식습관 형성 위한 MOU’ 체결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와 영유아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지원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박성후 영업본부장과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 김현익 회장, 최종미 센터장, 박정태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풀무원푸드머스와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가 인적자원 및 정보를 교류하여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발달 도모에 적극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협약을 통해 풀무원푸드머스는 풀무원만의 깐깐한 바른먹거리 원칙과 키즈급식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에 로하스식생활교육, 위생교육, 쿠킹클래스 온·오프라인 교육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
◇디아지오코리아, 여성의 날 맞아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디아지오코리아는 오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5일, 8일 양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포용성과 다양성(I&D·Inclusion & Diversity) 컨퍼런스를 개최한다.이번 컨퍼런스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서로 '다름'의 가치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포용하는 조직 문화 형성을 위해 기획했다.첫날에는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말하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심리학' 특강으로 진행된다. 다양성과 포용성이 조직 내에서 왜 중요한지와 조직에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해 함께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둘째 날에는 젠더 포용성과 다양성을 주제로 디아지오코리아 직원들이 실생활 속에서 겪은 경험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남성 직원들이 대부분인 주류영업에서 여성 영업사원으로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 사례, 여성 팀원들을 처음 접해보고 리더십을 발휘해야 했던 남성 리더의 경험, 여성 리더가 많지 않았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경력을 꾸준히 이어올 수 있던 여성 임원의 커리어 팁 등 직원들 본인들의 이야기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이번 행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해 온라인 플랫폼 줌을 활용한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