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 접속 오류 화면 캡쳐. ©뉴데일리
    ▲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 접속 오류 화면 캡쳐. ©뉴데일리
    KB국민은행 애플리케이션(앱)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이 접속 오류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2일 오후 9시 30분부터 11시 20분까지 두시간 가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KB스타뱅킹)의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KB스타뱅킹에 접속을 하면 ‘고객님 무선통신(Wi-Fi포함)망의 일시적인 문제로 거래가 중단되었습니다. 잠시 후 다시 거래해 주세요’라는 문구만 뜰 뿐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로그인 외 상담 등 다른 서비스 이용도 에러가 발생했으며, 국민은행 홈페이지도 한때 접속이 되지 않았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접속 오류 소식이 퍼지며 고객들이 불편함 심기를 드러냈다.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외 ATM 입출금 업무와 체크카드 결제 업무 등은 정상적으로 이뤄졌다.

    현재는 접속 오류가 해결돼 웹사이트와 앱 모두 정상 재개된 상황이다. 

    접속 장애는 여의도 전산센터의 백업 시스템 점검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전산시스템을 교체한 바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일시적인 접속 지연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현재는 모든 업무가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