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인지품질, 고객 유지율 높은 평가
  • 음악플랫폼 플로(FLO)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의 음원서비스 부문에서 1위 플랫폼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음원서비스 부문은 콘텐츠 소비 확대로 인한 이용자 증가와 구독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올해 처음으로 NCSI 업종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플로는 △고객인지품질 △고객 유지율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NCSI 고객만족도 1위 자리에 올랐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지수다. 해당 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과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하는 만큼 보다 생생한 고객 만족도를 나타낸다.

    플로는 사용자의 음악 감상 데이터 및 청취 패턴을 기반으로 플랫폼 내 다양한 영역에서 개인화된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된 UI, UX 업데이트를 통해 취향 중심의 음악 청취 편의성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앱 리뷰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듣고, 지속적으로 서비스 편의와 기능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서비스 3년차인 플로는 지금까지 보여준 것보다 앞으로 보여줄 것이 더 많다"며 "올 한해도 사용자들이 인정할 수 있는 새로운 음악 경험을 계속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