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폭주로 서버 과부하 검증한국은행 등 총 5000억원 규모 20여개 프로젝트 적용
  • LG CNS는 15일 IT시스템 사전 검증 솔루션 ‘퍼펙트윈 스위트(Suite)’를 출시했다. 

    퍼펙트윈 스위트는 2019년 출시된 퍼펙트윈에 시나리오 별 성능 부하 검증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예컨대 평소 시간당 100건의 주문량을 처리하던 온라인 쇼핑몰 시스템에 시간당 300건의 주문이 몰리는 상황을 임의 설정, 검증한다. 고객사는 새롭게 개발된 시스템이 어느 수준까지 주문량을 소화할 수 있는지 미리 파악할 수 있다. 

    퍼펙트윈 스위트는 수작업으로 이뤄지던 시스템 검증 작업을 자동화했으며, 시스템 사전 검증 소요시간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LG CNS는 대기업, 금융권 등 주요 고객사의 대형 프로젝트에 퍼펙트윈 스위트를 투입, 시스템 사전 검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퍼펙트윈이 검증한 프로젝트 규모는 총 5000억원 규모로, 한국은행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가 대표 케이스다.

    이준원 LG CNS DTI 사업부 솔루션사업개발담당은 “퍼펙트윈 스위트는 신규 시스템의 결점이나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옮길 때 발생하는 오류를 사전에 완벽히 차단한다”며 “고객사가 새로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퍼펙트윈 스위트의 사전 검증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CNS 퍼펙트윈은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사전 검증이라는 독보적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 현재 미국, 독일, 일본, 중국, 인도 등 해외 5개국에도 특허를 출원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