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액형 모바일 상품권브랜드 특성과 사용자 소비 성향 세분화
  •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의 자회사 한국페이즈서비스는 자사 모바일 통합상품권인 ‘페이즈 기프트(Pay’s Gift)’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페이즈 기프트’는 상품권 하나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원하는 금액만큼 나눠 사용할 수 있는 금액형 모바일 상품권이다. 모바일 상품권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에 따라 브랜드 특성과 사용자의 소비 성향을 세분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제휴사로는 마트, 카페, 외식, 극장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총 37개 브랜드가 있으며 이마트, 아웃백, CGV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주요 브랜드들로 구성됐다.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금액권으로 출시됐으며 발행 권종은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이 있다.

    리뉴얼 출시된 페이즈 기프트는 총 6종으로 애용하는 브랜드와 소비 패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페이즈 기프트 라이프(Pay’s Gift Life)’는 실생활과 밀접한 마트와 외식 브랜드 중심으로 마련됐으며 ‘페이즈 기프트 펀(Pay’s Gift Fun)’은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인터넷 쇼핑을 위한 생활용품 브랜드와 배달 주문 빈도가 높은 치킨 브랜드 등으로 구성됐다. 

    ‘페이즈 기프트 푸드카페(Pay’s Gift Foodcafe)’는 카페와 분식 브랜드 중심이며 저가 권종으로 출시돼 간단한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이밖에 외식 브랜드 특화 상품권인 ‘페이즈 기프트 잇츠(Pay’s Gift Eat’s)’, 카페 마니아를 위한 ‘페이즈 기프트 카페(Pay’s Gift Cafe)’, 37개 전 제휴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페이즈 기프트 올(Pay’s Gift All)’ 등도 선보였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문자메시지(MMS)로 제공된 상품권 바코드를 통해 각 사용처에서 원하는 금액만큼 사용하면 된다. 페이즈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사용 여부와 잔액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구입은 페이즈 애플리케이션과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서 가능하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가족, 친구,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할 수 있다. 

    한편, 한국페이즈서비스는 2014년에 설립됐으며 잔액 관리가 가능한 모바일 금액권 발행 및 유통, 결제 바코드 제공, 사용처 중계 서비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 중이다. 모회사 쿠프마케팅은 자체 플랫폼인 ‘아이넘버’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 발급, 유통,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