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금융이 환경인기를 통한 청소년의 생활속 친환경 실천 강화를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DGB금융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는 '제13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부, 대구광역시교육청,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후원하고 전국 초∙중∙고 재학생과 동일한 연령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기장을 직접 인쇄해 지원하도록 개선했다. 

    또 인터넷 신문기사도 기존 2꼭지에서 5꼭지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작성 기준을 완화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에서 일기장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프린트 한 양식에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해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DG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로 오는 9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 1명 ▲최우수상(DGB금융그룹 회장상) 1명 ▲금상(UNGC 한국협회 회장상) 1명 등 총 70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한다. 

    최다 수상 학교와 최다 지원 학교에게는 단체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