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요플레 토핑 광고모델로 가수 KCM과 배우 조동혁 발탁롯데제과, ‘월드콘 까마로사 딸기’ 출시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친환경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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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빙그레, 요플레 토핑 광고모델로 가수 KCM과 배우 조동혁 발탁빙그레가 2021년 요플레 토핑의 광고모델로 가수 KCM과 배우 조동혁을 발탁했다. ‘프리미엄 원물 토핑에 집중하느라 제품 패키지에는 크게 신경을 못썼다’는 '껍데기가 ★(별)로야'라는 컨셉으로 제작됐다.이를 위해 과거 뛰어난 실력에 비해 아쉬움이 남는 패션 센스로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가수 KCM과 조동혁 배우를 모델로 기용하고, ‘카페 스타일 요거트에 어울릴법한 프리미엄 원물을 사용하여 토핑의 풍부한 맛과 식감에 집중했지만, 껍데기는 일반적인 패키지에 담을 수 밖에 없었다’라는 안타까움을 담은 메시지를 재치있게 풀어냈다.빙그레측은 올해는 기존과 다른 새롭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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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제과, ‘월드콘 까마로사 딸기’ 출시롯데제과가 월드콘의 신제품 ‘월드콘 까마로사 딸기’를 선보였다. 까마로사 딸기는 알이 크고 단단하며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딸기의 고급 품종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제품에는 까마로사 딸기를 사용한 딸기다이스와 딸기시럽이 들어있어 달콤 상큼한 딸기 맛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존의 월드콘과 차별화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검정색 패키지를 적용했다. 고품질 아이스크림에 별도로 적용하고 있는 ‘프리미어’ 라벨이 붙은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국내 1위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올 여름 라인업을 바닐라, 초코, 쿠키앤크림에 이어 이번 까마로사 딸기까지 4종으로 확정했다. 롯데제과는 광고모델인 배구여제 김연경을 앞세우고 월드콘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
◇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친환경 캠페인 전개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0일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자원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행사인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한다.
10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로 음료 구매 후 매장명과 텀블러 이용 모습이 나온 인증 사진으로 응모하면 된다.당첨자는 접수한 이메일로 24일 개별 안내 예정이며 총 500명을 선정해 부산을 상징하는 시티 텀블러를 1인당 2개씩 증정한다. 증정 텀블러는 6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회용컵 없는 날로 정해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
◇ 삼양식품, 여름 라면 시장 겨냥해 ‘삼양비빔면’ 출시삼양식품이 삼양브랜드의 첫번째 비빔면 제품 ‘삼양비빔면’을 출시했다.삼양비빔면은 태양초고추장, 사과, 배, 매실농축액 등으로 만든 양념장과 얇은 면발이 조화를 이뤄 매콤달콤하면서도 시원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액상소스에 국내산 아카시아꿀을 넣어 부드러운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4입 멀티 제품에는 삼양비빔면의 개성을 담은 꾸미기 스티커를 추가로 동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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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도날드 ‘쿠팡 이츠’ 입점… 고객 편의 강화한국맥도날드가 전국 316개 매장에서 배달 어플리케이션 ‘쿠팡이츠’를 도입하며 고객 편의 강화에 나선다.맥도날드는 비대면 채널 및 배달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증가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자체 배달 서비스인 맥딜리버리와 함께 배달의민족, 요기요에 이어 쿠팡 이츠까지 배달 서비스 채널을 확대한다. 일부 매장에서 선 운영 중이며, 6일부터 전국 316개 매장에서 쿠팡 이츠 운영을 시작한다. 맥도날드는 서비스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맥도날드는 쿠팡 이츠 입점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후 2시에서 밤 11시 사이 쿠팡 이츠를 통해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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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원F&B, 국내 최초 무라벨 친환경 차음료 ‘에코보리’ 출시동원F&B가 국내 차음료 중 최초로 라벨을 없앤 무라벨 친환경 제품 ‘에코보리’를 출시했다.에코보리는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박스 포장재에 표기했다.동원F&B는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제품의 친환경 요소를 강화했다.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와 협력해 에코보리 페트병의 무게를 같은 용량의 기존 자사 페트병 대비 약 25% 줄여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에코보리는 묶음포장용 비닐 대신 종이박스만으로 포장했다.또한 페트병과 박스포장에 각각 이지그립(Easy-Grip)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페트병 중간에홈을 만들어 병을 손쉽게 잡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종이박스 양쪽에 손잡이 구멍을 만들어 편리하게 옮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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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비비고 주먹밥’ 라인업 확대CJ제일제당이 비비고 주먹밥 라인업을 확장하며 냉동밥 시장 키우기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치즈닭갈비 주먹밥’과 ‘비비고 전주비빔 주먹밥’ 등 주먹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비비고 전주비빔 주먹밥’은 소고기, 콩나물, 표고버섯 등 각종 채소와 매콤한 고추장 양념이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비비고 치즈닭갈비 주먹밥’은 매콤한 닭갈비와 모짜렐라 치즈로 속을 꽉 채우고 노릇노릇하게 구워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비비고 주먹밥은 기존 ‘김치치즈 주먹밥’, ‘불고기 주먹밥’, ‘버터장조림 주먹밥’까지 모두 5종을 갖추게 됐다.비비고 냉동밥 라인업에서 볶음밥이 주로 한끼식사용으로 애용된다면, 삼각형 모양의 주먹밥은 간식이나 가벼운 식사로 선호도가 높다. 실제 비비고 주먹밥은 2019년 12월 출시 후 올해 4월까지 17개월간 누적 판매액 약 650억원, 누적 판매량 약 400만봉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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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디야커피, 이디야멤버스 회원 수 500만 명 돌파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 회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이디야멤버스는 이디야커피에서 음료 구매 시 스탬프 적립 및 무료 쿠폰, 이벤트 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다. 지난 2016년 7월 론칭 이후 연평균 100만 명 이상이 가입하며 4년10개월 만에 500만 회원을 돌파했다.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주문한 후 제품을 수령하는 ‘이디야오더’ 주문도 폭발적 성장세를 나타냈다. 2017년 처음 선보인 이디야오더는 현재까지 누적 300만 건을 기록했다. 지난해 이디야오더 주문 건수는 약 150만 건으로 전년 대비 약 5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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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워홈, 소비자 취향 고려한 맞춤 식단으로 고객만족도 높인다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 식사 취향을 고려한 맞춤 식단을 대거 선보이며 구내식당 메뉴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아워홈은 최근 구내식당에 베이커리 코너를 신설했다. 임직원에게 다채로운 간식 제공을 원하는 고객사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현재 70여 종에 이르는 베이커리 메뉴를 판매 중이며, 고객 요청 및 트렌드에 맞춰 탄력적으로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프리미엄 수제버거 코너를 론칭했다. 버거 전 메뉴는 구내식당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클래식 버거, 크리스피치킨버거, 언양식불고기버거 등 정통 버거와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버거 등 13종의 메뉴를 갖췄다.이와 함께 지난해 상반기 론칭한 구내식당 전용 테이크아웃 브랜드 ‘인더박스’는 샐러드, 도시락, 무스비 등 간편하게 영양가 높은 한 끼를 즐길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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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동후디스 하이뮨, 모델 ‘장민호 그립톡’ 증정일동후디스가 6일부터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고객 대상으로 ‘하이뮨’ 모델 장민호 그립톡(스마트폰 부착용 손잡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캔 2개 이상, 스틱 케이스 6개(60포) 이상 구입 시 장민호 화보 컷이 담긴 그립톡을 증정한다. 선착순 증정되며, 재고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될 예정이다.한편, 일동후디스의 ‘하이뮨’은 한 번에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를 복합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해 바쁜 현대인들이 평생 건강의 기반을 간편하게 다질 수 있도록 돕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
◇ 아영FBC, 이마트24 협업 ‘빌라엠 피크닉 세트’ 2종 판매아영FBC가 이마트24와 협업해 ‘빌라엠(Villa M) 피크닉 세트’ 2종을 출시한다. 이탈리아 와인 빌라엠과 빌라엠 로소 2종으로 구성됐다. 빌라엠 세트는 봄 나들이를 연상시키는 파스텔 블루를 활용했으며 동일한 컬러 전용잔 5개가 포함됐다. 빌라엠 로소 세트는 벚꽃 느낌을 살려 파스텔 핑크로 이뤄졌다. 마찬가지로 전용잔 5개가 함께 들어있다.아영FBC에 따르면 빌라엠은 알코올 도수 5%의 약발포성 세미스윗 와인이다. 브라케토 특유의 과실향과 장미향이 특징이라고 한다. 식전이나 디저트 용도로 차갑게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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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드와이저, 스타터와 함께 패션 컬렉션 출시버드와이저는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스타터'와 함께 '버드와이저 X 스타터' 패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버드와이저 X 스타터'는 새틴 재킷, 스웨트셔츠, 럭비 셔츠, 브레이크어웨이 재킷 등 다양한 패션 제품으로 구성됐다.오는 7일부터 온라인 셀렉트샵 29CM과 맥주 굿즈 전문 쇼핑몰 '치얼스앤굿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앞으로도 버드와이저가 가진 우수한 브랜드 역사성과 정통성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