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3400만명 대상 대규모 프로모션양 플랫폼의 '윈윈 전략' 다각화유저 혜택부터 아티스트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시도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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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대표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와 디지털 음원 플랫폼 '멜론'이 본격적인 시너지를 내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카카오페이지와 멜론은 각각 업계 1위를 지켜온 노하우와 역량을 서로 공유하며 양 플랫폼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유저는 물론 신규 유저 확대까지 도모하고자 한다.유저 확대를 위한 전략 외에도 플랫폼, 콘텐츠 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결합 상품 및 프로모션 등을 적극적으로 마련하는 등 두 플랫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을 다각도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사업 기반을 갖추겠다는 방침이다.시작은 멜론의 약 3400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프로모션이다. 카카오엔터는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멜론 이용자들에게 매월 최대 3000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지급한다. 기존 멜론에서 제공되던 음악 서비스를 넘어 카카오페이지가 제공하는 웹툰, 웹소설, 영화, 방송, 책 콘텐츠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종합선물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현재 멜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더라도 31일까지 카카오톡 채널에서 멜론 채널을 추가하면 카카오페이지 1000캐시, 이후 멜론 서비스 정기결제를 이용할 경우 2000캐시를 추가로 더 선물받을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멜론컴퍼니' 출범을 앞두고 양사 간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를 도모하기 위한 첫 번째 닻을 올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향후에는 카카오엔터와 국내 역량 있는 아티스트의 주요 데뷔 채널이 되었던 멜론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아티스트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카카오페이지와 멜론의 시너지 강화를 위한 작업이 드디어 막을 올렸다. 이용자들에게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 하나의 연결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카카오페이지와 멜론 사업 간에 연결을 통해 일으킬 수 있는 시너지는 무한하다. 앞으로를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한편 멜론은 3400만명 이용자, 500만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한 전국민 디지털음원플랫폼이다. 올해 3월 12일 카카오의 100% 자회사인 '멜론컴퍼니'로 카카오에서의 물적 분할을 발표한 바 있으며, 분할 기일은 오는 7월 1일로 예정되어 있다.비즈니스 혁신과 플랫폼 운영, 원천 지식재산권(IP)에 대한 독보적 전문성을 토대로 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콘텐츠 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밸류체인을 구축하고자 카카오엔터 이진수 대표가 멜론컴퍼니 수장으로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