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가치 소비 실천 매장샴푸 및 바디워시 리필스테이션 운영맞춤형 솔루션 등 다양한 경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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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엘 헤리티지 1947(L.Heritage 1947)’ 가로수길점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엘 헤리티지 1947’ 가로수길점은 LG생활건강의 헤어·바디·스킨 및 오랄케어 프리미엄 브랜드의 제품들을 선별 및 구성해 선보인 편집 매장이다. ‘리필 스테이션’과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빌려쓰는 지구 리필스테이션’은 지난 5월 오픈한 이마트 죽전점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공간이다. ‘지구는 우리의 소유가 아니라 후손들로부터 빌린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샴푸와 바디워시의 내용물을 리필 용기에 소분하여 판매한다. 

    리필 스테이션을 활용하면 제품의 내용물을 원하는 만큼 소분해 구매할 수 있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리필 스테이션에서 활용되는 용기는 코코넛 껍질을 사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0% 절감했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라벨 또한 재활용 과정에서 물에 쉽게 분리되는 ‘수(水) 분리 라벨’을 적용해서 분리배출이 용이하다고 강조했다. 

    체험존에서는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닥터그루트, 벨먼, 피지오겔, 유시몰의 제품들을 직접 시향하고 경험해 볼 수 있다.

    향기 라인업을 가진 닥터그루트 애딕트’와 ‘벨먼’ 바디워시 전제품의 향기와 효능을 경험할 수 있고,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가 상주해 나만의 향기, 기능 등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의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