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감안해 유튜브 라이브로 현장 생중계1년간 성장 이야기 담은 포토에세이 공개
  • ▲ ⓒ에버랜드
    ▲ ⓒ에버랜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20일 오전 판다월드에서 푸바오의 첫 생일을 축하하는 랜선 돌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랜선 돌잔치는 방역 강화로 인해 일반 고객 초청 없이 판다월드 개장 전에 동물원 일부 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돌잡이, 생일축하 편지, 선물 증정 등으로 진행된 생일파티 현장은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첫돌을 맞아 1년간의 성장 이야기와 사진을 책에 담은 포토에세이 '아기판다 푸바오'도 출간돼 이 날 처음 공개됐다. 이번 포토에세이는 푸바오의 탄생과 성장을 계속 함께 해온 강철원 사육사가 글을 쓰고, 에버랜드 사진을 담당하는 류정훈 포토그래퍼가 촬영한 푸바오 사진들로 엮어졌다.

    포토에세이 외에도 강철원 사육사가 들려주는 아기판다 푸바오의 성장 이야기는 에버랜드 블로그에서 연재 중인 '아기판다 다이어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7월 28일 첫번째 이야기를 시작해 오는 21일 32화로 1년 간의 연재를 마감할 예정인 '아기판다 다이어리'는 고정 팬층이 두터워 지금까지 블로그 누적 조회수가 50만회가 넘는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에버랜드 SNS 채널에서 만날 수 있는 푸바오 성장 영상들도 전체 누적 조회수가 무려 1억뷰를 넘을 정도로 온라인에서 랜선 이모, 삼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푸바오는 지난 2020년 7월 20일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몸길이 16.5cm, 몸무게 197g으로 태어났으며 현재 몸무게는 약 40kg로 태어났을 때보다 무려 200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에는 혼자서도 나무 꼭대기에 쉽게 올라갈 정도로 힘이 세지고, 주식인 어미젖(모유) 외에도 대나무와 죽순을 맛보기 시작하는 등 성장 단계에 맞게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