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대한체조협회 회장사 맡아金 신재환에 2억원·銅 여서정에 7000만원
  • 한국 체조가 도쿄올림픽에서 남자 신재환 선수가 금메달을, 여자 여서정 선수가 동메달을 수확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비인기종목인 한국 체조의 눈부신 성과의 뒤엔 37년간 대한체조협회를 이끌어온 포스코(POSCO)그룹의 지원이 있었다. 

    포스코는 1985년부터 대한체조협회 회장사를 맡아 37년간 약 210억원을 지원해왔다. 연간 4억~8억원 수준이던 지원금 규모를 2019년부터 9억원으로 늘렸다. 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포스코그룹에 따르면 남자 체조 도마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신재환 선수에게는 2억원, 여자 체조 도마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여서정 선수에게는 70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기존에 내걸었던 금메달 1억원, 은메달 5000만원, 동메달 2000만원의 2배 수준이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그룹을 대표해 대한체조협회를 이끄는 포스코건설 한성희 사장에게 그룹 차원에서 추가 포상금을 지원하자고 제안했다고 한다. 선수들이 귀국하는 대로 일정을 잡아 포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이밖에도 포스코건설이 럭비와 체조선수단을, 포스코에너지가 탁구단을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는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