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형 초간편식’ 7월 판매량 전년비 46% 증가불 쓰는 조리 및 설거지에 소비자 피로도 증가전자레인지용 함박스테이크, 만두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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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푸드는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용기형 초간편식의 7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레인지에 용기째 제품을 넣고 2~3분 렌지업 후 먹는 ‘올반 짬뽕 왕교자’ 전자레인지 전용제품은 한 달간 3만 개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118% 늘었다.

    경양식 맛집 구슬함박과 손잡고 전자레인지 전용제품으로 선보인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는 65%, 용기에 물을 붓고 2분간 렌지업 한 후 물을 버리고 얼음과 소스, 고명, 와사비장을 섞어 즐기는 ‘올반 메밀소바’는 59% 늘며 용기형 초간편식 성장세를 이끌었다. 

    신세계푸드는 용기형 초간편식 인기는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횟수가 늘면서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간편하게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최근 식품업체들은 전문 외식매장에서 먹던 맛과 품질을 용기형 초간편식으로 구현한데다 그 동안 주로 전자레인지 전용제품이 판매되던 편의점마다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된 점도 꼽혔다. 신세계푸드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용기형 초간편식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용기형 초간편식 1인용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해 함박스테이크 8개, 데미그라스 소스 8개로 구성한 대용량 제품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통해 판매에 나섰다. ‘올반 깐풍닭강정’, ‘올반 찹쌀 꿔바로우’ 등도 편의점 CU에서 선보였다. ‘올반 국물떡볶이’, ‘올반 매콤달콤 쫄볶이’ 등도 편의점 이마트24를 통해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