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데일리 IT 단신] 네이버, 2차 뉴스 알고리즘 검토위원회 발족 外

지니뮤직, 신세계백화점과 고객경험 확장 '협업마케팅' 선봬KT시즌, 신규 오리지널 예능 2편 최초 공개엔씨, 소니뮤직코리아와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 MOU 체결

입력 2021-08-23 12:06 | 수정 2021-08-23 12:06
◆ 네이버, 2차 뉴스 알고리즘 검토위원회 발족

네이버는 ‘네이버뉴스 2차 알고리즘 검토위원회’(이하 2차 알고리즘 검토위)를 발족했다고 23일 밝혔다.

2차 알고리즘 검토위는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정보학 ▲컴퓨터공학 등 총 4개 분야의 학회원들로 꾸려진 ‘뉴스 알고리즘 검토위 준비위원회’에서 추천한 전문가 중 총 13인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위원장으로는 검토위원들의 투표를 통해 고영중 위원이 선출됐다.

2차 알고리즘 검토위는 인공지능 기반 MY뉴스 추천, 클러스터링, 뉴스 검색까지 네이버 뉴스 추천 및 검색 알고리즘 전반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다. 네이버 뉴스에 적용되는 알고리즘 수식부터 데이터 처리, 모델링 과정에서의 적절성을 검토한 결과를 담은 보고서를 연내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 지니뮤직, 신세계백화점과 고객경험 확장 '협업마케팅' 선봬

지니뮤직과 신세계 백화점은 양사의 온오프라인의 강점을 활용한 공동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오프라인 접점과 콘텐츠 확대를 위해 신세계 백화점 경기점과 대구 신세계문화홀을 지니뮤직홀로 변경했고 지니뮤직홀 첫 번째 프로젝트로 'RE:PLAY' 공동제작을 추진한다.

RE:PLAY는 코로나로 인해 공연기회가 줄어 빛을 보지못한 인디 아티스트를 재조명하는 지니뮤직의 음원발굴 프로젝트다. 신세계 백화점과 지니뮤직은 이 프로젝트에 연장선으로 영상을 공동 제작해 코로나로 지친 고객들에게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뮤지션들에게 새로운 공연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세계 백화점, 지니뮤직이 공동 협업하는 RE:PLAY 언택트 공연은 오는 27일 양사 앱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지니뮤직은 신세계 백화점 앱에 '지니뮤직 라운지'를 열었다. 지니뮤직 라운지는 매월 신세계 백화점 고객들에게 새로운 플레이리스트, 매거진,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 KT시즌, 신규 오리지널 예능 2편 최초 공개

KT시즌이 신규 오리지널 예능 '고생 끝에 밥이 온다'와 로드무비 '잠적' 김희애 편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에서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고생 끝에 밥이 온다는 82년생 동갑내기 친구들인 문세윤, 조세호, 황제성, 강재준이 출연하며, 음식의 진정한 가치와 맛을 느끼기 위해 고생한 후 느끼는 환상적인 맛들을 선보이는 본격 하드코어 고진감래 리얼 버라이어티다. 24일 저녁 8시에 시즌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와 함께 26일 밤 10시 30분에 시네마틱 로드무비 '잠적: 김희애 편'을 공개한다. 잠적은 대중의 사랑을 받는 만큼 세상의 집요한 시선들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던 배우가 세간의 시선에서 벗어나 단 한 대의 자동차만으로 홀로 떠나는 여행을 담아낸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잠적은 지난 5월 큰 주목을 받았던 배우 김다미 편에 이어 최고의 연기파 배우 김희애가 출연해 나홀로 여행의 로망을 감각적인 영상미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엔씨, 소니뮤직코리아와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 MOU 체결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엔씨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소니뮤직코리아 등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산하 글로벌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의 유니버스 참여를 위해 협력한다. 참여 아티스트들과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화보 및 영상, AI(인공지능) 음성 기반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유니버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와 소니뮤직코리아는 아티스트의 유니버스 참여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협력을 진행한다.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의 음원 콘텐츠(유니버스 뮤직)를 글로벌 음악 시장에 선보일 때 소니뮤직코리아의 유통 채널을 활용할 예정이다.

◆ 넷마블, '마블퓨처레볼루션' OST 앨범 공개

넷마블은 오는 25일 출시 예정인 '마블퓨처레볼루션'의 OST 앨범 '마블퓨처레볼루션: 컨버전스 사운드 트랙'을 발매했다고 23일 밝혔다.

마블 게임즈와 넷마블몬스터가 함께 제작한 이 앨범에는 마블퓨처레볼루션의 메인 테마곡 '컨버전스'를 비롯해 '캡틴 아메리카' 테마곡 '레전더리 히어로', '스파이더맨' 테마곡 '어메이징 프렌드' 등 총 42곡이 수록되어 있다.

마블퓨처레볼루션: 컨버전스 사운드 트랙은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아마존 뮤직', '유튜브 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 KT, 대국민 게임대회 ‘ Y칼리버 LOL 리그’ 개최

KT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대회 'Y칼리버 LOL 리그'를 내달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9월 11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Y칼리버 LOL 리그는 KT의 1020타겟 브랜드인 Y와 전설의 무기 엑스칼리버에서 모티브를 얻어 작명한 게임대회다. 대회 MVP 수상 선수는 KT롤스터 연습생 입단 기회를 받아 프로가 되는 꿈을 이룰 수 있게 된다.

Y칼리버 LOL 리그는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할 수 있다. 대회는 만 12세~만 29세 사이의 유저만 참여 가능하다. LCK 등 프로리그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순수 아마추어 유저만 출전 가능하다.

또한 골드 티어 이하만 참여 가능한 인간계 리그와 플래티넘 티어 이상만 참여 가능한 천상계 리그 두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KT는 최대한 많은 유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실력에 따라 대회를 분리했다.

온라인 비대면 예선을 통해 4강 진출팀을 가릴 예정이다.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본선 및 결승전에서는 KT롤스터 현역 프로선수들이 해설자로 등장한다.
김동준 기자 kimdj@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