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2021 추석 선물세트 출시동원몰, 추석 선물세트 최대 45% 할인선진, 추석 선물세트 18종 출시
  • ▲ ⓒ대상
    ▲ ⓒ대상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품업계의 선물세트 전쟁이 막을 올렸다. 선물세트 시장이 식품업계의 1년 농사를 좌우하는 만큼 판매에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은 추석을 맞아 2021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가성비를 앞세운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플라스틱 저감화 흐름에 동참하기 위해 불필요한 포장 폐기물을 최소화했다. 선물세트 트레이에 들어가는 플라스틱 용기 두께를 줄이고, 기존에 부직포로 만들던 쇼핑백 원단을 종이와 목화실로 만든 소재로 일부 교체했다. 종이 쇼핑백의 경우, 라미네이팅 코팅을 제거하고 손잡이까지도 종이 소재로 교체해 100% 종이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추석 선물세트의 대표 품목으로는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충족시키는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한돈 인증을 받은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든 우리팜 한돈세트 등이 있다. 고급 식재료 선호도가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리미엄 장류 세트도 섬보였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친지 방문보다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을 위한 집콕 선물세트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건강보양한식세트, 진수성찬세트,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등이 있다.
  • ▲ ⓒ동원몰
    ▲ ⓒ동원몰
    동원몰은 명절 선물세트의 스테디셀러인 동원 선물세트를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2021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동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우, 참다랑어회, 홍삼, 김 등 1800여 종의 식품 세트와 생활용품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특히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동원몰은 동원그룹 계열사별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함께 판매한다. 금천미트의 최고급 한우 선물세트 동원 한우냉장 VIP세트, 동원 참치회 블랙라벨 세트,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등이 다양하게 마련했다 .가격대는 1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최고 9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다.

    웅진식품은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음료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웅진식품의 추석 선물세트는 총 29종으로,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자사 인기 음료들과 대표 주스 브랜드인 ‘자연은’ 제품들로 소비자 취향을 고려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선진은 2021 추석 선물세트 18종을 출시했다. 추석 선물세트 주력 제품군은 선진포크한돈으로 구성한 돼지고기 세트와 햄의 본고장 독일에서 진행된 육가공품 경진대회에서 수상 제품들로 이루어진 수제햄 세트다. 프레시지도 추석을 맞아 고급 소고기 정육세트부터 백년가게 간편식까지 다양한 구성의 명절 선물세트 2종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