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9기 모집KT, 핸드폰 구매고객 ‘슈피겐 케이스’ 할인 프로모션 진행선데이토즈, 여성 청소년 지원 사회공헌 이벤트 진행
  • ▲ ⓒKT
    ▲ ⓒKT
    ◆ KT, 해외서 한국 문자수신·본인인증 서비스 출시

    KT가 해외 장기체류 고객 대상으로 휴대폰을 일시 정지해도 본인인증과 로밍 문자를 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일시 정지 기간동안 건수 상관없이 로밍 문자를 수신하고 다른 서비스는 모두 차단한다. 이 서비스는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국내에서 이용하던 모바일 서비스 일시 정지를 풀지 않으면 해외에서 한국 신용카드 사용 시 결제내역 문자를 받지 못했다. 은행, 주식 거래 시 인증문자 및 처리결과 내역도 문자로 받을 수 없었다.

    또한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고 해외에서 긴급재난 상황 발생 시 외교통상부에서 발송하는 긴급재난 안내 문자도 수신 불가능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전무는 “해외 장기체류 하던 고객들도 국내 휴대폰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 장기체류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 하겠다”고 말했다.

    ◆ LGU+,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9기 모집

    LG유플러스는 10월 11일까지 Z세대가 디지털 콘텐츠 기획부터 홍보까지 기업 브랜딩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 9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유대감’은 대학생이 직접 독창적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하는 활동이다. 2017년 10월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상·하반기 2기씩 운영하고 있다. 유대감으로 선발된 대학생은 LG유플러스 브랜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LG유플러스 브랜딩, CSR 활동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개인미션 ▲임직원과 함께 브랜드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팀미션 ▲브랜드 행사를 취재 및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LG유플러스는 매월 인당 2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유대감 9기는 국내 대학 재학생, 휴학생, 유학생 누구나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보유한 대학생과 IT 및 테크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우대한다. 모집 인원은 총 00명이다. 

    신청은 유대감 공식 포스트 내 유대감 9기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10월 11일까지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22일 면접을 거쳐 2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 11월 5일 비대면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 팀장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길 원하는 열정 넘치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KT, 핸드폰 구매고객 ‘슈피겐 케이스’ 할인 프로모션 진행

    KT가 '슈피겐 코리아'와 단독 제휴를 맺고 핸드폰 구매 고객에게 프리미엄 케이스를 최대 50% 할인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KT 핸드폰 개통 고객은 개통 다음 날에 문자로 받은 별도 사이트에서 쿠폰 번호와 함께 회원가입을 하면 최대 50% 할인된 케이스 및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다. 최초 1회 구매할 수 있고 묶음 배송도 가능하다. 분실하면 슈피겐 코리아 고객센터를 통해 1회 추가 발급받을 수 있다.

    ‘슈피겐’은 아마존 판매 1위의 액세서리 회사다. 슈피겐과의 제휴를 통하여 KT 고객이 품질 좋은 제품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본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단말은 삼성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S21,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A32, 갤럭시 A52 5G, 갤럭시 A42 5G, 아이폰 12 모델에 우선 적용하며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김병균 디바이스본부장 상무는 “앞으로도 우리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선데이토즈, 여성 청소년 지원 사회공헌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는 '아쿠아스토리' 게임 이용자들과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이벤트는 저소득, 한부모, 이주민 등 사각지대 여성 청소년들의 위생용품 지원을 위한 행사다. ‘아쿠아스토리' 이용자들이 게임 내 목표를 달성하면 선데이토즈가 한국YMCA전국연맹에 기부금을 전달한다. 기부금은 전국 사각지대 여성 청소년 600여 명이 6개월 간 사용할 위생용품 구입에 사용할 예정이다.

    '아쿠아스토리'에서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전개할 사회공헌 이벤트의 목표는 14일부터 일주일 동안 '힐링하트' 400만 개를 적립하는 내용이다. 이용자가 물고기알을 부화시킬 때마다 '힐링하트'를 적립한다.

    민광식 선데이토즈 이사는 “이용자들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가 뜻깊은 온정을 전하며 여성 청소년 지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보호종료청소년 SOS 장학금 전달

    KT스카이라이프가 ‘skylife 보호종료청소년 SOS 장학금 지원사업’의 첫 지원대상자들을 선발하고 보호종료청소년 SOS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보호종료청소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skylife 보호종료청소년 SOS 장학금 지원사업’을 올해 처음 시작했다. 지난 8월 6일부터 11월 5일까지 3개월 동안 수시로 지원 신청을 받는다. 한 달 단위로 지원 대상자를 선발해  SOS 장학금을 후원한다. 지원금액은 20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까지다.

    스카이라이프는 8월 6일부터 한 달간 총 12명의 신청자를 심사해 9명의 지원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9월에는 20명이 넘는 신청자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이후에도 해당 장학금 사업을 계속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스카이라이프가 보호종료청소년들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SOS 장학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T엔지니어링, 하반기 대규모 인재 채용

    KT엔지니어링이 하반기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채용 규모는 신입채용과 경력채용을 합해 약 50여명(신입 30-40명, 경력 10명 내외) 수준이다.

    신입사원 모집부문은 ▲유·무선네트워크 ▲미디어플랫폼 ▲ICT제안·컨설팅 ▲에너지사업 ▲건축·토목 ▲소방설비 등 6개다. 경력사원은 ▲무선네트워크 ▲ICT제안·컨설팅 ▲에너지사업 ▲건설 ▲토목 ▲전기·소방·통신 ▲사업기획 ▲경영혁신·변화관리 등 8개다.

    모집 대상의 자격 요건은 모집 부문별로 상이하다. 근무지는 전국으로 지원자가 모집 부문과 연계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채용공고는 KT엔지니어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처우협의 순으로 진행하며 각 분야별 적격 인원 채용 시까지 상시 채용 방식으로 운영한다.

    옥성환 KT엔지니어링 경영기획총괄 전무는 “이번 채용을 통해 ICT 및 에너지·환경 분야에 역량을 갖춘 우수 엔지니어를 확보할 것”이라며 “기존 사업 확장과 신사업 발굴을 적극 추진해 KT엔지니어링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