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생식물 배초향 사용피부 건강 개별 인정형 원료 인정美, 中 등 해외 시장 공략 박차
  • ⓒ코스맥스엔비티
    ▲ ⓒ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엔비티 피부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아가트리(Agatri®)’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됐다고 29일 밝혔다.

    NDI(New Dietary Ingredient)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요구하는 제조과정, 인체 유해 여부 등 모든 심사를 신규 건강기능식품이 통과했을 경우 미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제도다. 글로벌 안전성이 확보된 만큼 이너뷰티 소재 개발과 건강기능식품의 해외 판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피부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대부분 해외에서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아가트리(Agatri®)’는 한국에서 자생하는 배초향 원물에서 추출한 원료로 코리안 민트(Korean Mint)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을 만큼 친 한국적인 소재라는 설명이다. 

    전통적으로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피부 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가트리는 중소벤처기업부 월드클래스 300 국가 과제의 지원을 받아 개발됐다. 이 연구 결과는 △세포 실험 △동물실험 △인체적용시험 △지표성분 시험법 밸리데이션 등 총 4편의 연구 논문으로 각종 학술지에 게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