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의성 향상과 멤버십 제도 강화 위해 개편기존 35만명에서 약 6배 상승한 200만명 기록"다양한 앱 서비스 기획 및 개발 더욱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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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촌에프앤비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은 자체 주문앱 리뉴얼 8개월 만에 누적 회원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월, 교촌치킨은 고객 편의성 향상과 멤버십 제도 강화를 위해 자체 주문앱을 개편했다. 기존 회원 수 35만명이었던 앱 회원 수는 2월 리뉴얼 8개월 만에 약 6배 상승한 200만명을 기록했다. 리뉴얼 이후, 약 165만명이 신규 가입한셈이다. 

    교촌치킨은 빠르고 안정된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개인화된 홈 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주문 및 멤버십을 손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도 개선했다.

    모바일상품권 사용도 편리해졌다. 이미지 불러오기, 바코드 인식하기 등의 기능을 통해 손쉽게 등록 및 주문을 가능케 했다.

    멤버십 등급제 방식을 적용해 주문앱 충성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 제공에도 나섰다. 구매 횟수에 따라 ‘Welcome’, ‘VIP’, ‘KING’ 3등급으로 나눠 등급에 따른 포인트 적립과 이벤트 쿠폰 등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시에만 사용 가능했던 포인트는 구매 시 결제 금액에서 바로 차감되도록 변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