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반복 문의 및 고객 안내성 업무 자동화
  • ▲ ⓒ동양생명
    ▲ ⓒ동양생명

    동양생명이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AI 컨택센터'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 체결 후 거둔 첫 성과다.

    컨택센터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로바 에이아이 콜(CLOVA AiCall)'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 해피콜 등 고객 상담 문의에 AI 응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통해 ▲퇴직연금 관련, 적립금이나 수익률 등 고객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단순·반복적 질문에 대한 자동화 ▲표준 스크립트 기반 신계약 체결 건에 대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 ▲납입기한 통보 또는 서류 보완 안내 등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의 자동화가 가능해졌다.

    동양생명 측은 고객 편의성 및 최적의 응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