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보완 필요시 설계사 거치지 않고 모바일로 다이렉트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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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양생명이 보험계약심사 과정에서 서류 등 추가 보완이 필요한 경우 고객이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는 신계약 보완처리(Direct Underwriting to Customer)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는 해당 과정에서 설계사가 서류를 고객에게 요청한 뒤 관련 내용을 전달받아 심사 담당자에게 다시 전달해야 했다.

    이번 프로세스 도입으로 해당 링크가 포함된 알림톡이 발송되며, 고객은 해당 링크 또는 동양생명 모바일 웹 사이트에 접속해 본인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인증 완료 후 추가 제출이 필요한 서류 목록을 확인해 관련 서류를 직접 촬영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해당 서류 이미지를 전송하면 된다.

    아울러 질병이나 직업 등 상세한 고지가 필요한 경우에도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관련 내용을 작성해 자필 서명 후 전송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