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수능 선물 기획전 진행오비맥주, 고3 수험생 음주 예방 귀하 신분 캠페인 전개라그릴리아·파스쿠찌, 수능 수험표 이벤트 진행
-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18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관련 마케팅에 열올리고 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가 지난 10월12일부터 수능을 1주일 앞둔 11월11일까지의 판매량을 살펴보니 견과류 선물세트의 판매량이 전년 수능일 기준 동기(10월27일~11월26일) 대비 512% 늘었다.
또한, 초콜릿, 펑리수, 롤케이크 등 달달한 맛으로 당을 보충해줄 수 있는 디저트 선물세트 역시 각각150% 판매량이 증가했다.
이에 마켓컬리는 수능 간식 및 응원 선물 등 약 50여 가지 제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힘이 되는 수능 선물’ 기획전을 이날까지 진행한다.
수능 당일 수험생들이 활용하기 좋은 핫팩, 텀블러, 푸드자등을 비롯해 수능 막바지의 긴장감을 덜어줄 수 있는 디퓨저, 온열 안대 등을 제안한다. 떡, 엿 등 합격을기원하는 전통 간식을 비롯해 초콜릿, 롤케이크, 견과류 등당 보충에 효과적인 간식, 수험생의 면역력과 기운을 북돋아줄 영양제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오비맥주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해방감에 젖은 고3 수험생들의 음주 등 일탈을 방지하기 위해 귀하 신분 캠페인을 펼친다. 귀하 신분 캠페인은 주류 판매처를 대상으로 구매자의 신분증 확인을 독려해 청소년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는 활동이다. 오비맥주는 귀한 사람과 귀하의 신분을 확인한다는 두 가지 의미를 재치 있게 캠페인명에 담았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18일부터 28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메뉴인 로얄 까르보나라와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중 1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하고, 4만원 이상 구매시 참여 가능하다.
파스쿠찌는 18일부터 21일까지 수험표와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와 제조음료에 대해 2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설빙은 이날까지 3일간 SNS에서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설빙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고 관련 게시물에 수험생 응원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 완료된다. 오는 19일 당첨자를 선정, 총 30명에게 설빙 모바일 1만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는 이날 오후 7시30분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수험생을 위한 수능 응원 세트를 포함한 굽네 인기 세트 메뉴 4종을 5000원 할인한다. 굽네는 맛과 건강을 생각한 굽네 치PD(치킨+피자+디저트)세트로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