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섹타나인’과 제휴롯데슈퍼 신선식품과 SPC 케이크 등 동시 주문강남 일대 시범 운영… 향후 수도권 지역 확대
  • ⓒ롯데슈퍼
    ▲ ⓒ롯데슈퍼
    롯데슈퍼가 SPC그룹과 손잡고 퀵커머스 사업 강화에 나선다.

    롯데슈퍼는 퀵커머스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SPC 해피오더 앱 내 퀵커머스 시버스 ‘해피버틀러’를 통해 롯데슈퍼 상품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고객은 롯데슈퍼의 신선·가공식품과 생활잡화는 물론 SPC그룹 브랜드의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을 함께 주문할 수 있다. 주문한 제품은 이륜 배송서비스를 통해 15분~1시간 이내에 배송이 완료된다.

    앞서 지난해 12월 롯데슈퍼는 퀵커머스 사업인 ‘1시간 바로배송’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사이 롯데슈퍼 어플리케이션으로 상품을 주문하면 1시간 안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롯데슈퍼는 전국 420여개 매장을 퀵커머스 사업의 거점 형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SPC그룹 계열사인 ‘섹타나인’과의 제휴도 퀵커머스 강화의 일환이다.

    이번 서비스는 서초프레시센터를 중심으로 서울 강남 일대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 수도권 등 점진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롯데슈퍼 프레시’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양사의 상품을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