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으기랩과 힙합랩 장점 결합한 전략적 투자불확실한 시장 상황 대응하는 새 솔루션 제공
  • 하나금융투자는 불확실한 시장 상황을 선제적으로 반영해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모으기힙합랩’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모으기힙합랩은 기존 인기 상품인 모으기랩과 힙합랩의 장점을 결합해 만든 상품이다. 모으기랩의 역발상 전략을 활용한 저평가 종목과 힙합랩의 모멘텀 전략을 활용한 시장 주도주를 결합해 투자 매력이 높은 종목을 선별해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으기힙합랩은 종목·가격·매수시기를 분산해 변동성을 줄인다. 전략적으로 현금 비중을 조절해 저가 매수 기회를 활용하는 등 매매의 다양성도 확대했다. 

    또 박스권 장세를 반영한 목표전환형 구조로 출시해 설정 목표에 도달하면 현금 상환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한상영 손님자산운용본부장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한 상품”이라며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모으기힙합랩은 오는 2월 4일까지만 가입할 수 있다. 모집된 자금은 2월 7일부터 운용된다. 최저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고, 수수료는 선취 1.0%에 후취로 연 2.0%가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