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티나인 작년 매출 470억원 간편식 생산 및 유통 전략 다각화간편식 오프라인 판로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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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레시지가 테이스티나인을 인수한다. 밀키트 시장 매출 1위 기업 프레시지는 2위 기업 테이스티나인과의 결합을 통해 밀키트 시장을 석권할 계획이다.

    27일 프레시지에 따르면 전날 테이스티나인의 M&A 계약을 체결했다.

    테이스티나인은 프레시지와 함께 국내 간편식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2021년에는 전년대비 102% 증가한 약 47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밀키트 시장 2위 기업으로 등극했다.

    프레시지는 최근 전략적 M&A를 통한 연합전선을 구축하며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닥터키친부터 올해 허닭, 라인물류시스템에 이은 4번째 M&A로 테이스티나인의 경우 1000억원 규모로 진행됐다. M&A 이후에도 기존 홍주열 대표 경영 체제는 그대로 유지되며 프레시지의 공동대표로서 주요 의사결정에 함께 참여한다.

    프레시지는 테이스티나인의 간편식 브랜드 기획 능력과 프레시지의 생산 인프라를 결합하여 B2C 경쟁력을 강화하고, 테이스티나인의 생산시설을 활용해 소량부터 대량생산까지 모두 가능한 B2B 퍼블리싱 역량을 확보한다.

    또한 프레시지는 지난 5일 물류 전문기업 라인물류시스템과 M&A를 진행하며 전국의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을 적시 공급할 수 있는 콜드체인 물류망을 확보했다.

    프레시지의 생산 인프라와 물류망을 테이스티나인의 밀키트 전문점 사업과 결합해 효율적인 생산, 유통 체계를 구축하고, PC방 등 ‘비욘드 리테일’ 신사업으로 확보한 신규 유통 판로에 테이스티나인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프레시지 정중교, 박재연 공동대표는 “이번 M&A로 1,2위 기업간 연합전선을 통해 간편식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진 후 식품업계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