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국제 방산전시회 UAE UMEX·사우디 WDS 참가
  • ▲ 2021년 2월 열렸던 UAE 국제방산전시회 IDEX(International Defence Exhibition & Conference)를 방문한 현지 군 관계자에게 LIG넥스원 담당자가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 II'를 소개하고 있다. ⓒLIG넥스원
    ▲ 2021년 2월 열렸던 UAE 국제방산전시회 IDEX(International Defence Exhibition & Conference)를 방문한 현지 군 관계자에게 LIG넥스원 담당자가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 II'를 소개하고 있다. ⓒLIG넥스원
    LIG넥스원이 오는 21일부터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리는 무인·로봇 분야 전시회 UMEX와 다음달 6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되는 중동 최대 규모의 방산전시회 WDS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중동 지역의 대표 전시회에서 유도무기, 감시정찰, 통신장비 등 주력제품과 근력증강로봇, 드론, 무인체계 등 미래전에 특화된 무기체계를 선보여 수출의 외연을 넓힌다는 게 LIG넥스원의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지속적인 성장의 답은 곧 해외수출 확대'라는 구본상 회장의 의지를 바탕으로 해외사업 전문인력을 확보·양성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중동 시장 개척을 위해 2011년부터 UAE IDEX를 비롯한 현지 방산전시회에 참여해 온 LIG넥스원은 최근 2조6000억원 규모의 천궁 II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에도 참가해 'K-국방' 역량을 알릴 예정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중동 지역을 대표하는 국제 방산전시회에서 방어용 무기체계 등을 중심으로 K-방산의 차별화된 역량을 소개하겠다"며 "수출시장의 확대가 중견·중소기업 등의 방산생태계 활성화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