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및 환경보호 공감대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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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웨이가 ESG 활동의 일환으로 텀블러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리보틀(Re:Bottle)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코웨이 신사옥 G타워 내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플라스틱 등 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고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웨이 갤러리로 사용하지 않는 물병을 가져오면 코웨이 갤러리에서 판매 중인 새 물병 2종을 각각 1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오염이나 파손 등으로 사용이 어려운 물병은 행사에서 제외된다. 새 제품 할인 혜택은 1인당 2개까지 적용되며, 총 선착순 300개로 진행된다.

    코웨이는 수거한 물병을 깨끗하게 세척한 뒤 코웨이 갤러리에 비치해, 필요로 하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 남은 물병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 사용 문화를 넓히고자 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 및 환경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코웨이가 추구하는 친환경 가치를 널리 알리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