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렌탈,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 론칭SKT, 메타버스 협력 확장... 연내 경제시스템 도입U+홈트Now, 고객과 함께 공식 트레이너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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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베트남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공략 나서

    KT는 하노이의과대학과 만성질환자 대상 원격의료 시범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개발 ▲의료 AI 공동연구 ▲현지 의료진 교육에도 협력한다.

    먼저 KT는 하노이의대와 함께 만성질환 원격의료 서비스 검증에 나선다. 이 서비스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 대상으로 자가측정, 복약관리, 운동관리를 포함한 셀프케어 가이드를 제공한다.

    KT와 하노이의대는 의료 AI 솔루션에 대한 공동연구도 진행한다. 이 연구는 KT와 협력중인 황교선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의 알츠하이머 조기 진단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KT는 베트남에서 원격의료 플랫폼 시범서비스를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다각화된 서비스 완성을 위해 베트남 정부기관과 제약사, 의료IT 기업 등 현지 이해관계자들과 논의를 추가적으로 진행한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은 “KT 디지털 헬스케어의 전진기지인 베트남 사업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헬스케어 솔루션을 완성하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헬로렌탈,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 론칭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이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11종의 밀레 가전을 헬로렌탈로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은 ▲드럼세탁기 ▲건조기 히트펌프 ▲인덕션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오븐 ▲커피머신까지 밀레의 스테디셀러 가전들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여기에 헬로렌탈만의 경제적인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전국 무상 설치 ▲2년 무상 A·S ▲제휴카드 할인(월 최대 1만 6000원) 등을 제공한다. 론칭을 맞아 밀레 가전 렌탈고객 전원에게 프리미엄 다기세트도 선물한다. 

    헬로렌탈 직영몰에서는 ‘패키지 할인’도 제공한다. 밀레 가전을 원하는 패키지 구성으로 가입할 시 월 렌탈료가 한층 낮아진다. 가령, ‘드럼세탁기+건조기+커피머신’ 패키지로 가입할 경우 월 렌탈료가 22% 추가 절약되고, 제휴카드 혜택까지 더하면 33%까지 할인 폭이 커진다.

    가입 절차는 헬로렌탈 직영몰을 통해 밀레 가전 견적 비교부터 가입 신청까지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다. 원하는 제품의 상세조건을 선택해 가입 신청을 클릭하면 전문상담사가 연락해 빠른 가입을 돕는다.

    김연배 LG헬로비전 렌탈사업담당은 “앞으로도 헬로렌탈은 ‘위생∙건강∙환경’ 중심 가치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SKT, 메타버스 협력 확장... 연내 경제시스템 도입

    SK텔레콤은 3D 그래픽 플랫폼 개발사 모프인터랙티브와 전략적 협력 및 지분 투자 계약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체결한다고 밝혔다. 

    모프인터랙티브는 메타버스 관련 기술을 보유한 유니티 기반 3D 개발사로 이프랜드 론칭 초기부터 SK텔레콤과 협력해온 파트너다. SK텔레콤은 모프인터랙티브와 업무 협약을 통해 이프랜드 핵심 기능들의 개발 속도를 높여, 신규 도입 예정 기능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고객들이 이프랜드 내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올해 내로 ▲게이미피케이션 도입 및 커뮤니티 기능 강화 ▲사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아바타·랜드 제작 플랫폼 제공 ▲경제시스템 도입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이프랜드의 핵심 강점인 ‘소통’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사용자들이 주사위, 다트와 같은 소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미니게임도 선보이는 등 게임 요소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프랜드 사용자 누구나 직접 아바타 코스튬 · 랜드(공간)를 제작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오픈형으로 제공한다. 연내 NFT 마켓플레이스를 런칭해 이프랜드에서 활용 가능한 소품, 아바타, 의상, 공간 등을 개인이 제작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도입한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 CO장은 “앞으로도 메타버스 관련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며 세계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 U+홈트Now, 고객과 함께 공식 트레이너 선발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용 홈트레이닝 서비스 ‘U+홈트Now’의 공식 트레이너를 선발하는 고객 참여형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3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1차 예선전을 진행했다. 운동 프로그램 구성, 수업 진행능력, 재미, 매력도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최종 후보로 9명을 선정했다. 오는 16일부터 진행하는 2차 오디션은 ▲라이브 방송 ▲유튜브 ▲U+홈트Now를 통해 고객이 직접 투표하는 방식으로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트레이너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향후 1년간 U+홈트Now에 자신의 운동 콘텐츠를 편성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LG유플러스는 5월 운동과 관련된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2차 오디션에서 탈락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해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손민선 LG유플러스 게임·홈트플랫폼트라이브 상무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과정을 고객과 함께하여 고객의 운동경험도 강화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NFT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와 슈퍼레이스는 모터스포츠의 짜릿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도록 2022년 시즌 기간 동안 NF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출시하는 NFT는 선수카드로 13일부터 메타갤럭시아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선수카드는 총 20명 선수들의 프로필과 출전 차량 사진, 최고 성적 등의 정보를 담았다. NFT 선수카드는 모터스포츠를 상징하는 타이어 휠 그래픽과 타이어와 지면 사이에 발생하는 마찰 스파크를 모티브로 화려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NFT 선수카드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리워드를 증정한다. 24일까지 NFT 선수카드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피트, 그리드워크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개막전 골드 티켓을 1인당 2매씩 제공한다.

    선수카드 7종 이상 구매자에게는 2022년 시즌권을, 14종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2022년 시즌권과 함께 굿즈를 제공한다. 총 20종의 선수카드를 모두 구매한 고객은 2022년 시즌권 및 고성능 레이싱 카에 직접 카레이서와 동승해 트랙 주행을 체험할 수 있는 택시타임 자유이용권을 증정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NFT 선수카드를 시작으로 시즌 기간 동안 라운드별 우승 선수의 우승 장면과 경합, 배틀 등의 경기 주요 장면, 드론, 인캠 등을 활용한 선수별 주행 영상 등을 NFT로 제작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시즌 종료 후에는 시즌 최종 우승 선수를 기념하는 챔피언 패키지 NFT와 2023년 시즌권을 증정하는 스페셜 NFT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 SK㈜ C&C, 파트너사 ESG 종합 지원 프로그램 마련

    SK㈜ C&C는 비즈니스 파트너 대상 ‘ESG 지원 체계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파트너사 대상 ESG 사전 진단 결과에 기반해 개발한 ‘ESG 종합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종합지원 프로그램은 각 BP사의 진단결과에 따라 ESG경영수준을 3가지 등급으로 분류한다. 등급 수준에 맞는 지원 프로그램을 세분화해 ‘ESG 특화 교육’ 과 ‘ESG 실행 세부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맞춤형 컨설팅에서는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서비스 ‘Click ESG’를 활용한다. Click ESG에 접속해 ESG 진단 항목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면 ▲산업별 ESG 핵심 지표에 따른 결과 ▲동종 업계와 객관적 수준 비교 ▲세부 개선 영역 도출 등 ESG 진단 종합 시뮬레이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신용운 SK㈜ C&C 구매담당은 “앞으로도 파트너사들 의견을 경청하면서 BP사 ESG 경영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혁신을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 SKT, AI 펠로우십 4기 모집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SKT AI 펠로우십' 4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KT AI 펠로우십의 특징은 기업에서 진행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참가 학생들은 현장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그대로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생생한 실제 개발 현장을 체험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우수 과제에 대해 상용 서비스 적용을 추진하고 국내외 전시회 출품을 돕는 등 참가 학생들이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발된 학생들이 SK텔레콤 채용에 지원 할 경우 별도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SKT AI 펠로우십' 4기에 ▲AI ▲5G ▲미디어 ▲Big Data ▲AIoT ▲보안 등 6개 분야 총 12개 과제를 수행할 12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5월 8일까지 ‘SKT AI 펠로우십’ 홈페이지에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을 꾸려 연구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실제 SK텔레콤이 진행 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팀당 최대 1000만원의 연구 지원금도 제공한다.

    안정환 SK텔레콤 기업문화 담당은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미래 AI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