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ature-Boundless-Green Route 등 세 테마 선정최근 사회적 분위기와 함께 급변하는 주거 트렌드 분석·제시주거트렌드 기반,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주거공간 공급계획
  • ▲ 현대엔지니어링이 개발한 'All-in-Room' 주거상품의 3D 평면도. ⓒ현대엔지니어링
    ▲ 현대엔지니어링이 개발한 'All-in-Room' 주거상품의 3D 평면도.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격히 변화하는 주거트렌드와 주거시장의 변화와 관련된 광범위한 사례조사 분석을 바탕으로 도출한 '2022 HEC 주거 트렌드'를 14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주거 트렌드'는 사회 전반에 걸쳐 최근 트렌드를 분석한 STEEPV 분석기법을 통해 주요 키워드를 도출하고 주거·부동산정책 동향 및 각종 연구자료를 접목해 설정했다.

    특히 이번 자료는 앞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주거공간과 해당 단지에 적용되는 핵심 주거상품들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주거 트렌드'의 메인 테마를 '소중한 일상'으로 △나에게 진심 Signature △허물어진 경계 Boundless △지속가능한 내일 Green Route 등 세가지를 세부 테마 및 주거상품 개발을 위한 키워드로 선정해 2022년도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면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현대엔지니어링만의 주거 트렌드를 담아냈다.

    햔대엔지니어링측은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로 주거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에 발맞추는 것은 건설사들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됐다"며 "이번 '주거트렌드'를 기반으로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다양한 주거상품 개발과 적용된 고품질의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