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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올해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가플지우(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를 확대해 대규모 친환경 플랫폼을 구축한다. 올해 캠페인에 참여하는 13개 파트너사들은 14일 오전 서울 성동구 데어데이아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 ▲ 14일 오전 성수동에 위치한 데어데이아에서 이마트 등 13개 파트너사들이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가플지우' 캠페인 협약식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유상준 해양환경공단 해양보전본부장(뒷줄 왼쪽 세번째),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앞줄 왼쪽 두번째), 형태준 이마트 지속가능혁신센터장(뒷줄 왼쪽 다섯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마트
협약식은 해양환경공단, 자원순환사회연대, 테라사이클, P&G, 포스코, 이마트, SSG닷컴, G마켓, CJ제일제당, 블랙야크, 브리타, 아이엠어서퍼, 유익컴퍼니 등 13개 협약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들은 올해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고도화 △브랜드별 협업 및 고객 프로모션 강화 △연안 정화활동 확대 △해양환경 교육 강화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13개 파트너사는 다양한 협업 활동을 통해 사회에 친환경 문화를 전파하고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가플지우 캠페인은 2018년 이마트가 주축이 돼 구축한 '열린 친환경 플랫폼'으로 플라스틱 감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매년 기업·기관·단체가 새롭게 참여해 플랫폼을 확장해 친환경 문화를 전방위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사진=이마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