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프로TV ‘투자 with the STAR’ 후원
  • ▲ ⓒKB자산운용
    ▲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삼프로TV의 전국민 투자 아이디어 서바이벌 ‘투자 with the STAR’를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투자 아이디어 서바이벌은 일반 참가자가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전문가의 코칭으로 투자 아이디어가 업그레이드되는 과정을 담는다. 총 상금은 5000만원으로 6월 초부터 총 8주간 토요일 오후에 삼프로TV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KB자산운용 측은 개인 투자자가 투자 아이디어를 객관적으로 검증받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건전한 투자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후원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육동휘 ETF컨설팅실 실장은 “서바이벌 참가자에게는 향후 사내 인턴쉽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상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는 실제 KBSTAR ETF 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가 지원자는 5월 5일까지 삼프로TV 유튜브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류심사 및 면접에 통과한 12명의 지원자에게는 미션이 주어진다. 총 2회의 본선 미션 수행을 거쳐 최종 3명이 결승에서 우승자를 가린다. 6월 초부터 7월 말 진행될 본선 및 결승은 삼프로TV 오픈스튜디오에서 진행돼 일반인 참관이 가능하다.

    심사위원은 삼프로TV의 진행자들이 맡는다. KB자산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 전문가들이 실무적인 조언을 위한 멘토로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