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경쟁력 강화 게임, 애니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총 50화 구성 '시즌1',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 공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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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자사의 유명 IP ‘쿵야’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해당 채널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넷마블의 쿵야는 IP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게임 ‘야채부락리’를 시작으로 ‘쿵야쿵야 애니메이션’, ‘쿵야 어드벤처’, ‘쿵야 캐치마인드 모바일’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해왔다,넷마블은 쿵야의 영문명을 ‘KUYA’로 변경하고 캐릭터 디자인과 세계관을 리뉴얼하며 MZ세대와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를 위한 첫 걸음으로 쿵야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쿵야 애니메이션은 숲 속에서 살고 있는 쿵야들의 좌충우돌 일상을 그려낸 코미디·슬랙스틱 장르의 3D 애니메이션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총 50화로 구성된 시즌1을 시작으로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리뉴얼된 쿵야 IP는 애니메이션 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넷마블 스토어에서는 새로운 쿵야 굿즈를 포함,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며 자원과 쿵야를 모아 나만의 섬을 꾸미는 신작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2022년 중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이 외에도 쿵야 IP를 활용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쿵야 IP의 새로운 활동에 발맞추어 캐릭터와 유저가 소통할 수 있는 소셜채널 또한 런칭될 예정이다. 쿵야 애니메이션 영상과 자세한 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