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면세점, 내국인 전용 '클럽트래블' 론칭신라면세점, 모바일 순번발권 서비스에 경품 행사신세계면세점, 추가 적립금부터 썸머니 지급
  • ▲ ⓒ현대백화점면세점
    ▲ ⓒ현대백화점면세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면서 면세업계의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혜택을 통해 내국인들의 수요를 확보하겠다는 포부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면세점은 내국인들의 여행을 겨냥한 다양한 영업을 준비중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내국인 고객을 위한 여행 멤버십 프로그램 ‘클럽트래블(Club Travel)’을 론칭한다.

    ‘클럽트래블’은 면세점 쇼핑·여행·문화생활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새 멤버십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가입 고객 대상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까지 클럽트래블을 가입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면세점 온·오프라인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멤버십 등급을 가장 높은 H.VVIP(H.V+, 유효기간 2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해 주고, 오프라인 멤버십 등급도 기본 등급(실버)에서 골드(유효기간 3년) 등급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 중인 유통 채널과 외부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 외에 오는 31일 까지 H.Point APP에서 클럽트래블 멤버십 가입 후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클럽메드 숙박권(1명), 제주항공 사이판 항공권(4명), 헬리녹스 캠핑의자(5명)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 ▲ ⓒ호텔신라
    ▲ ⓒ호텔신라
    신리면세점은 고객 편의성을 확보하는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 인천공항공사와 협업해 면세점 중 처음으로 인도장에서 면세품을 찾는 고객들이 대기인원 확인과 대기표 발권을 모바일로 할 수 있는 ‘모바일 순번 발권 서비스’를 진행한 것. 

    모바일 순번발권 서비스는 면세품 인도장 대기 번호표 발급, 면세품 인도 대기인원 실시간 안내 등을 제공해주는 비대면 편의 서비스로,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신라면세점은 이 외에도 구매고객 대상으로 최대 S리워즈 100만 포인트(현금 120만원 상당)를 증정하는 경품 추첨 행사와 고급 화장품 샘플, 에코백, 커피 기프티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5월 한달간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도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화장품과 향수, 패션 아이템 구매 시 추가 적립금 3종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몰 로그인 시 바로 증정하는 오프라인 혜택으로 최대 22만원의 썸머니를 지급하는 행사 등 내국인을 겨냥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해외여행 재개를 앞두고 내국인 여행객의 쇼핑 편의 확대를 위해 전용 여행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며 “제휴처 확대를 통해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