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롯데월드와 함께 '상·하의 자유이용권 래플'동인비, '선 라인 3종' 출시사조대림, 해표 맛술 출시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나뚜루, 한식 디저트 브랜드 담꽃과 제품 공동 개발

    롯데제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한식 디저트 브랜드 담꽃(담장옆에국화꽃)과 제품 공동 개발 및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 담꽃은 떡 명장으로 유명한 오숙경 대표가 설립한 한식 디저트 카페에서부터 시작된 브랜드이다. 팥빙수와 팥죽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면서 팥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나뚜루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전통 한식 디저트라 할 수 있는 팥빙수의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을 이르면 6월 중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CJ더마켓’, ‘피크닉 세트’ 4종 선봬

    CJ제일제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식몰 CJ더마켓을 통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피크닉’ 콘셉트의 기획세트를 최대 2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총 4가지 기획세트는 김밥용 기획세트, 유부초밥과 반찬세트, 간판 미니 주먹밥 세트, 간편 간식 세트다. 햇반부터 김밥용 삼호 생선살어묵, 주부초밥왕 한입사각유부초밥, 맛밤 등 재료와 간식을 묶음으로 구성했다. 

    피크닉 세트 상품 1종 이상 구매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량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또한 기획전 내 상품 3만원 이상 구매시 10% 중복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커스텀멜로우, 새드스마일 ‘자이언트 스마일 멜팅 하우스’ 팝업스토어 오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커스텀멜로우’의 ‘새드스마일’이 베이커리 카페 ‘딩가 케이크’에서 팝업스토어 ‘자이언트 스마일 멜팅 하우스’를 6월7일까지 진행한다.

    ‘자이언트 스마일 멜팅 하우스’ 팝업스토어는 협업 상품 판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브랜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이를 위해 메인 전시 공간과 쇼룸으로 나누어 새드스마일이 가진 시각적 장점을 최대한 표현했다.

    쇼룸은 딩가케이크의 카페 1층 내부에 마련됐다. ‘녹아 내리는 옷장’을 콘셉트로 꾸며 새드스마일의 캐릭터를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의자, 테이블, 옷장이 바닥에 일부가 잠긴 것처럼 연출, 보는 재미를 극대화했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뚜레쥬르, 재료부터 포장재까지 친환경 적용 확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건강한 가치 소비를 하는 고객을 위해 재료부터 포장재까지 지구 보호를 생각한 제품을 확대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베지테리안 제품은 우유, 계란, 버터를 사용하지 않는 ‘3無’ 기준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베지테리안 디저트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깰 미니멀한 사이즈의 파운드 2종을 선보인다.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베지테리안 빵 ‘아침엔 보리쌀롤’도 출시한다.

    제품 포장에도 친환경 소재 적용을 확대한다. 
  • ▲ ⓒ농심
    ▲ ⓒ농심
    ◇ 농심, 베지가든 비건 불고기 볶음밥 출시

    농심그룹이 비건브랜드 ‘베지가든(Veggie Garden)’의 신제품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과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베지가든 불고기 볶음밥은 대체육 불고기와 채소 등을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농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대체육 제조 기술로 불고기 고유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특제 양념으로 맛을 더해 비건은 물론 일반 소비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은 비건 김치를 사용했다. 후라이팬 조리는 물론,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 ⓒ한국P&G
    ▲ ⓒ한국P&G
    ◇ 한국P&G, WWF와 함께 ‘판다토크’ 강연회 개최

    한국P&G가 오는 23일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환경 강연 프로그램 ‘판다토크’를 개최한다.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가 주최하는 ‘판다토크’는 학계, 기업, 시민사회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짧지만 울림 있는 강연을 통해 자연보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판다토크는 WWF-Korea와 한국P&G가 공동 주최하며,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보다 종합적인 관점인 ‘제품 전생애주기 평가(Life Cycle Assessment, 이하 LCA)’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 ▲ ⓒ자라
    ▲ ⓒ자라
    ◇ 자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서울 최대 규모 매장 리뉴얼 오픈

    SPA브랜드 자라가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서울 최대 규모의 체험형 매장으로 리뉴얼 확장 오픈했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과 2층에 위치한 자라 매장은 총 3180m²(약 962평) 규모로 기존 매장보다 넓어졌다. 제품 라인 별 세분화된 큐레이션과 브랜드 경험이 가능한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와 자연 채광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리뉴얼은 자라 본사에서 새로운 콘셉트로 글로벌 매장 리뉴얼을 시작한 이후 스페인 마드리드 플라자 데 에스파냐점, 일본 긴자점,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힐스몰점에 이어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진행됐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 출시

    동서식품은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를 출시한다. 초콜릿이 코팅된 통곡물 그래놀라와 바삭하고 달콤한 오곡코코볼이 어우러져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에서 그래놀라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선보였다.

    동서식품은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 출시를 기념해 신규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 또한 포스트 공식 SNS를 통해 신제품 체험단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펼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롯데월드와 함께 ‘상·하의 자유이용권 래플’ 진행

    무신사가 롯데월드와 함께 ‘무신사×롯데월드 상·하의 자유이용권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래플 이벤트는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가 무신사를 만나 다양한 디자인의 상의와 하의를 입게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총 261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최대 113만 원 상당의 상품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2매와 무신사 스토어에서 상의와 하의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만 원 상당의 ‘상·하의 자유이용권’을 1000원에 구매할 기회가 주어진다. 2등부터 4등 당첨자 80명에게는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과 각각 30만 원, 20만원, 10만원 상당의 상·하의 자유이용권을 천 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마련됐다. 
  • ▲ ⓒ정관장
    ▲ ⓒ정관장
    ◇ 동인비, ‘선 라인 3종’ 출시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에서 고기능성 선 케어 3종을 선보인다.

    ‘선크림 멀티퍼펙션’, ‘선세럼 브라이트닝’, ‘선스틱 파워풀쉴드’로 선호하는 제형과 기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선크림 멀티 퍼펙션’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장벽 강화를 통해 피부 노화를 방어하고 케어하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선크림이다.

    ‘선세럼 브라이트닝’은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톤으로 마무리하는 톤업 선세럼으로, 즉각적인 피부톤과 피부결 개선 기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선스틱 파워풀쉴드’는 강력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레포츠용 선스틱이다. 
  • ▲ ⓒ정관장
    ◇ 사조대림, 해표 맛술 출시

    사조대림은 새로운 맛술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확대에 나선다.  ‘해표 맛술’로 500ml, 800ml, 1.8L의 세가지 크기로 선보인다.

    레몬과 발효식초의 산 성분이 요리의 감칠맛은 높여주고 잡내는 잡아줘 요리에 맛을 더해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현대백화점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인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아트 비즈니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진 작가 지원 전시 사업, 미술품 소장 문화 확산 전시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8월 목동점, 판교점 등 주요 점포에서 미술품 소장 문화 확산을 위한 전시를 진행하고, 오는 10월에는 목동점 7층에 위치한 실내·외 조경 공간 글라스하우스에서 우수 작가 기획전시 ‘매니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 ▲ ⓒ호텔신라
    ▲ ⓒ호텔신라
    ◇신라면세점, 하나투어·롱기스트와 제휴
     
    신라면세점은 면세업계 단독으로 하나투어와 제휴해 하나투어의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전점에서 사용 가능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하나투어의 해외여행 패키지, 허니문, 골프, 에어텔 상품을 예약한 고객은 신라면세점의 서울점, 인천공항점, 제주점, 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과 S리워즈 및 최고 멤버십 혜택까지 중복 지급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S리워즈 3만 포인트와 신라면세점 아티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쿠폰, VVIP 라운지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블랙패스’ 1일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적립금 300만원과 S리워즈 13만5000포인트, 프레스티지등급 업그레이드 혜택을, 인천공항점은 8000포인트, 제주점은 ‘블랙패스’ 1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25,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 오픈

    GS25는 오는 21일부터 6월 12일까지 서울의 유명 핫플레이스 성수동에 업계 최초로 브랜드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을 운영한다.

    ‘갓생기획’은 지난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GS25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다. GS25는 ‘갓생기획’ 브랜드를 고객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을 갓생러(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사람)의 모습을 주제로 GS25 가상 인물인 ‘Z세대 직장인 김네넵’의 일상생활 속 공간이 구현됐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탕비실, 퇴근길 상점, 개인방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CU, ‘포켓CU’ 신규 가입 수 2배 껑충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이 리빌딩 한 달 만에 하루 평균 신규 가입자수가 전월 동기 대비 2배 신장했다. 같은 기간 활성화 회원수는 지난해 말 250만명에서 310만명으로 늘었다.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인 기능은 전상품 재고조회 서비스다.

    재고조회 서비스는 이번 앱 리빌딩을 통해 도입된 신규 서비스로, 인기 상품의 점포별 실시간 재고수량을 알려주는 기존 ‘핫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가 CU에서 취급하는 모든 상품의 실시간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확대된 것이다.

    업계 최초로 멤버십 앱에 픽업 기능(편PICK)을 도입한 덕분에 앱에서도 +1 증정행사 등 오프라인 점포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 받아 상품을 사전에 결제하고 점포에서 픽업하는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 X 어뉴’ 컬래버레이션 골프용품 출시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 ‘테라’와 골프 브랜드 ‘어뉴(ANEW)’가 협업한 골프용품 6종을 선보인다. 테라와 스포츠 브랜드의 최초 협업이다.

    테라와 어뉴가 협업해 제작한 골프용품은 총 6종이다. 스탠드백을 비롯해 골프장갑, 버킷햇, 아이스백, 앵클삭스, 원샷잔을 출시한다. 테라의 컬러감과 세련된 이미지에 어뉴 골프만의 강렬하고 스트릿한 감성을 각 아이템의 셀링포인트에 맞추어 각기 다르게 표현했다.

    ‘테라 X 어뉴’ 골프용품은 19일부터 판매된다. 하이트진로의 두껍상회와 어뉴 공식 홈페이지, 세컨도어,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품목별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