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랜섬웨어 솔루션 ‘트로이컷’ 중소기업 도입 지원네이버웹툰,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 디즈니플러스 공개LGU+, 오픈랜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 검증
  • ▲ ⓒSK텔레콤
    ▲ ⓒSK텔레콤
    ◆ SKT, 이프랜드서 댄스스튜디오 ‘원밀리언 랜드’ 오픈

    SK텔레콤은 댄스 콘텐츠 기업 원밀리언과 이프랜드에서 댄스 클래스,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감상하며 댄스로 소통할 수 있는 ‘원밀리언 랜드’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프랜드 원밀리언 랜드에서는 이용자들이 댄스 스튜디오에 직접 가야 배울 수 있는 댄스 클래스를 9편의 온라인 강의 형태로 제공한다. 원밀리언 랜드에서 볼 수 있는 댄스 클래스 영상은 6월달까지 총 17편 공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에서 누구나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원밀리언 소속 댄서처럼 춤을 추고, 댄서처럼 꾸밀 수 있도록 아바타 댄스 모션 45종과 원밀리언 댄서 코스튬 5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댄스 모션 45종은 각 10여초 길이의 기본 안무들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은 원밀리언과 함께 제작한 댄스 모션을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한 아바타 댄스 챌린지 이벤트로 6월 5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 장은 “앞으로 댄스 배틀 미공개 영상, 아바타와 함께 하는 댄스 클래스 등 원밀리언 상설랜드를 통해 전세계 댄스 팬들과 소통하는 메타버스 채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종텔레콤, 랜섬웨어 솔루션 ‘트로이컷’ 중소기업 도입 지원

    세종텔레콤은 랜섬웨어 솔루션 ‘트로이컷’이 정부 기관에서 주관하는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트로이컷은 별도의 구축비용 없이 PC에서 이용 가능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이다. 사용자의 키보드, 마우스 입력 동작을 분석해 기업의 정보 유출이나 서버 삭제 등 공격행위를 즉시 차단해 피해를 방지한다.

    KISA 주관 ‘2022년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솔루션 도입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600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업을 통해 디지털 격차로 겪는 지역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업당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서도 트로이컷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픈마켓 형태 서비스로 제공하며 최대 400만원의 바우처를 지원한다.

    강효상 세종텔레콤 통신사업본부장은 “트로이컷은 변종 랜섬웨어가 파생 및 진화하더라도 사용자의 입력 유무를 판단하여 악성 행위를 선제적으로 방어 및 대응하는 엔드포인트로 이를 도입하는 중소기업은 정보보호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네이버웹툰,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 디즈니플러스 공개

    네이버웹툰의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가 디즈니+의 오리지널로 독점 공개된다고 밝혔다.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는 입술이 닿으면 미래가 보이는 주인공 예술과 예민한 오감을 지닌 직장 상사 민후 사이에 벌어지는 로맨스물이다. 네이버시리즈에서 2019년 3월부터 2020년 8월까지 독점 연재됐다.

    웹소설이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4월에는 동명의 웹툰으로 제작됐다.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총 6개 언어로 해외에서도 연재되면서 웹소설·웹툰 누적 조회수는 1억 6000만 뷰에 달한다.

    웹소설 원작의 디즈니+ 오리지널 키스 식스 센스는 25일 공개된다. 배우 윤계상, 서지혜, 김지석, 이주연 등이 출연한다.

    ◆ LGU+, 오픈랜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 검증

    LG유플러스는 주니퍼 네트웍스와 함께 오픈랜 핵심기술인 소프트웨어 플랫폼 RAN 지능형 컨트롤러의 기술 검증을 국내 최초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픈랜은 기지국 등 무선 통신장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분리하고 서로 다른 제조사 장비 간 상호 연동이 가능하게 해주는 표준기술을 말한다. 하드웨어적인 진화 기술 외에도 최근에는 기지국을 소프트웨어 기반 플랫폼으로 구축해 다양한 업체의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기술이 연구중에 있다.

    오픈랜을 구성하는 장비는 개방형 안테나(O-RU), 가상화된 디지털 처리장치(O-DU/CU), RAN 지능형 컨트롤러 등이다. 이번에 LG유플러스가 검증한 RAN 지능형 컨트롤러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을 활용해 무선 접속망 장비의 기능·운영을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미국의 주니퍼 네트웍스와 진행한 이번 검증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업체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기지국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는 것을 실증했다.

    이상헌 LG유플러스 NW선행개발담당은 “다가올 6G 시대에 오픈랜이 국내 산업에도 미래 먹거리로 자리매김하도록 적극적으로 선행 연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월 2만원대 케이블TV·기가인터넷 결합할인 제공

    LG헬로비전이 케이블TV와 기가인터넷을 결합할인하는 ‘알뜰형 케이블TV 결합 상품’ 프로모션을 7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대상은 헬로TV UHD와 기가인터넷 상품에 동시 신규 가입하는 고객이다. 기가인터넷 상품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아, 3년간 최대 35만 6400원을 아낄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으로 방송·인터넷 결합상품 요금이 경쟁사 대비 50% 저렴해진 것이 강점이다. 고객들은 월 2만원대에 프리미엄 유료방송과 기가인터넷을 모두 이용가능하다. 제휴카드 이용 시 월 1만 6000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장상규 LG헬로비전 컨슈머사업그룹장은 “강력한 할인 혜택으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을 사로잡는 동시에, 투명한 할인 구조로 합리적인 방송·통신 가입 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일반 전월세대출 중개 서비스 오픈

    카카오페이가 주택금융공사 보증의 일반 전월세대출 상품 중개 서비스를 시작하며 전월세대출 중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상품은 일반 가구와 청년 가구를 위한 케이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이다. 일반 가구는 보증금 80% 이내 최대 2억 2200만원, 청년 가구는 보증금 90% 이내 최대 1억원 대출이 가능하다. 최저 금리는 연 2% 후반대(변동금리)다.

    사용자는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에서 케이뱅크의 전월세대출 상품 2종과 우리은행의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상품 5종, 총 7개 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대출 상품마다 자격 기준이 달라 접근이 어려웠던 사용자 불편을 해소했다.

    이와 함께 챗봇형 UI를 도입해 사용자 경험 향상에도 힘썼다. 카카오페이는 복잡한 전월세대출 한도 조회 과정에서 벗어나 챗봇과 대화하듯 친근하고 쉽게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우한재 카카오페이 크레딧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기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시도를 통해 대출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컴투스홀딩스,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국내 서비스 시작

    컴투스홀딩스는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이하 크로매틱소울)’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로매틱소울은 감각적 일러스트와 더불어 4인 파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전략 RPG다. 고유한 기술과 전용 장비를 가진 ▲나이트 ▲메이지 ▲로그 ▲드루이드 중 한 가지 직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크로매틱소울의 핵심 재미 요소는 성장에 있다. 캐릭터 레벨과 부위별 장비, 스킬을 강화시키고 파티원들과 함께 협동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자동 기능을 충실하게 지원해 편의성을 더했다.

    콘텐츠들도 다양하게 구성됐다. 레벨에 따라 모험가 연맹 리그와 랭킹 경쟁에 참여해 경쟁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향후 월드 보스 배틀, 유저 간 대결(PvP)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