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SSG닷컴, ‘조선호텔 삼계탕’ 출시…20% 할인 판매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출시한 ‘삼계탕’ 단독 판매6월 8일까지 20% 할인가 판매, 증정 이벤트도프리미엄 그로서리 전략 일환, 누적 3만 개 판매

입력 2022-05-26 06:00 | 수정 2022-05-26 06:00

▲ ⓒSSG닷컴

SSG닷컴은 다가오는 여름철을 앞두고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출시한 삼계탕 밀키트를 선보인다.

올 초 조선호텔 한식, 일식, 중식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입점한 데 이어, 이번에는 보양식 메뉴를 내놓으며 프리미엄 간편식 수요를 선점한다는 복안이다.

SSG닷컴은 오는 27일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출시한 ‘조선호텔 삼계탕(900g)’을 단독으로 판매하며, 이를 기념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조선호텔 삼계탕’은 능이버섯을 우려낸 육수, 국내산 삼계닭, 수삼, 녹두, 찹쌀 등 엄선한 식재료로 구성한 간편식 상품이다. 중탕이나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특급호텔 주방에서 나온 일품 요리의 맛을 간편하게 재현할 수 있다는 편의성을 자랑한다. 판매 가격은 1만1900원이다.

SSG닷컴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6월 8일까지 2주 동안 해당 상품을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5월 26일에는 상품 체험을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대평 작성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삼계탕을 증정품으로 준다.

이처럼 쓱닷컴이 프리미엄 그로서리 전략의 일환으로 선보이고 있는 조선호텔 간편식 상품들은 꾸준한 고객 반응을 이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인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출시 한 달 만에 2만 개 판매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호텔 중식 고유의 고급스러운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뒤따르며 현재는 밀키트 분야 내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올해 1월 야심차게 내놓은 ‘칠리새우’, ‘깐풍기’, ‘소불고기’, ‘나가사키 짬뽕’ 등도 출시 3개월 만에 도합 누적 3만 개가 판매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문형길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 바이어는 “올 여름 누구나 간편하게 특급호텔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향후에도 호텔, 미슐랭 레스토랑은 물론 노포 식당의 메뉴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간편식 트렌드를 이끌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필성 기자 feel@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